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주군, 노르딕워킹 활용한 스포츠관광 발굴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우석대 산합혁력단, 국제노르딕워킹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완주군, 노르딕워킹 활용한 스포츠관광 발굴
AD
원본보기 아이콘


[완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한호 기자] 완주군은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오석흥), 국제노르딕워킹협회(회장 박요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포츠를 통한 관광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공동협력하기로 11일 밝혔다.


이날 3개 기관은 ▲스포츠를 통한 관광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노르딕워킹 관련 전문인력 및 장비 지원을 통한 상호 교류·협력 ▲기타 3개 기관간 친선 교류와 군 관광활성화 홍보 마케팅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노르딕워킹을 활용한 스포츠관광 상품 발굴은 전북 최초다.


노르딕워킹은 스틱으로 땅을 밀어내듯이 걷는 방법으로, 70년 전부터 유럽에서는 관절보호와 근육 단련을 위한 재활치료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0년 초반에 들어와 건강한 바른 자세 걷기로 새롭게 각광을 받아 꾸준하게 마니아층이 형성되고 있다.

완주군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5회 주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노르딕워킹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9~10월에는 고산자연휴양림, 만경강길 등에서 전국 노르딕워킹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해 7월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례 비비정 상생도시 숲을 출발해 하리교까지 만경강변 왕복 약6km구간을 걷는 노르딕워킹행사를 연 바 있다.



완주=호남취재본부 김한호 기자 stonepe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