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화, 생활, 교육 등 인프라 풍부한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문화, 생활, 교육 등 인프라 풍부한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구 북구에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반경 1km 내 주요 문화·스포츠시설 등을 비롯해 주변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특히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가까이서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문화예술·관광·콘텐츠 분야 정책성과와 전망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종식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여가활동으로 여행(69.6%) 다음으로 문화(13.3%)가 2위를 차지했다. 여행을 제외하고 주변에서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은 문화시설인 셈이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침산생활권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인 오페라하우스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의 문화·레저시설 등이 자리잡고 있어 여가 및 취미생활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북구는 침산동 아파트 개발이 진행되고 칠성동까지 주거시설과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2만여 가구가 밀집한 주거지로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메가박스, 롯데백화점, 삼성창조캠퍼스, 북구청 등 인근에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칠성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와 북부도서관 및 북구 대표 침산네거리 학원가 등 교육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이 외에도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한다. 1호선 경부선 대구역을 비롯해 3호선 북구청역, 대구권광역철도(예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천대로, 북대구IC 등 도로를 이용한 쾌속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시설에 대한 갈증이 높았는데, 이 단지는 바로 옆 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해 인근 문화시설, 생활인프라까지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다”며, “생활여건은 물론, 임차권 양도가 가능한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타입으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돼 통풍과 환기가 잘 된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풀옵션을 기본제공할 계획으로 실거주자들은 수준 높은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와 같은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는 임대 사업자가 ‘민간 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등록해 임대 목적으로 제공하는 주택 중 하나의 유형으로, 임대 사업자가 공공 지원 민간 임대주택이 아닌 주택을 1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취득해 임대하는 주택을 말한다.


특히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면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고,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중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