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창의예술놀터 운영시간· 인원 확대...인기 폭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부터 수·금요일 오후 8시까지 시범운영, 주말 이용인원 160명까지 확대... 창의예술놀터 4층 전면 개방, 전통놀이, 보드게임 등 다양한 놀이로 어린이들 맞아

‘아빠 이중섭’프로그램 참가자들과 함께한 정원오 성동구청장

‘아빠 이중섭’프로그램 참가자들과 함께한 정원오 성동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성동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 건물 전경(창의예술놀터는 3,4층에 위치)

성동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 건물 전경(창의예술놀터는 3,4층에 위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어린이 창작활동의 명소 성동창의예술놀터가 운영시간과 이용인원을 확대하며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체험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달 9일부터 수요일과 금요일은 오후 8시까지 시범운영, 주말에도 하루 160명까지 이용인원을 늘린다. 또, 기존 평일 오후 6시까지 주말 하루 98명(49명씩 2회)으로 제한하던 운영시간과 이용인원을 대폭 확대했다.

이용시간과 함께 다목적홀, 미디어아트존 등이 있는 창의예술놀터 4층을 전면 개방하며 놀이공간도 확충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다목적홀에는 ‘신나는 놀이 판, 벌리다’ 테마로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굴렁쇠, 딱지놀이, 공기놀이, 투호, 제기차기, 가위바위보 게임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 미디어아트존에는 영유아, 어린이들의 인지발달 및 가족, 친구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는 스플랜더, 할리갈리, 젠가, 루미큐브, 러시아워 등 다양한 보드게임도 마련했다.


‘예술놀이 테라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창의예술놀터 확대 운영은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의 마음을 치유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앞으로도 창의예술놀터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및 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어린이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사회성을 키우고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할 방침이다.


창의예술놀터가 위치한 성동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는 연면적 1292.51㎡, 건축면적 458.55㎡ 지상 4층 규모로 층별로 뮤직 키즈스튜디오, 공동육아나눔터, 디지털아트존, 아트플레이존, 미디어아트존, 다목적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관이다.


지난해 7월 개관하며 ‘할로윈 예술놀이’, ‘내손안의 작은 음악회 칼림바’, ‘샌드아트와 함께 떠나는 감성예술’ 등 예술을 결합한 창의적인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에는 화가 이중섭을 주제로 한 ‘아빠이중섭’을 통해 가족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프로그램마다 높은 호응과 인기를 보이며 아이들과 온가족의 핫플 성동구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낸 우리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창의예술놀터를 이용하며 더욱 행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예술분야에서 꿈을 이뤄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