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년의 디딤돌 돼 드리겠습니다!” … 부산시, ‘청년 사회진입활동비 지원 사업’ 2차 모집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차 모집 550명 선발 예정 … 50만원씩 6개월간 총 300만원 지원

8일 오후 2시∼18일 오후 6시 청년 디딤돌 카드 누리집서 신청

부산시청.

부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시가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2022 청년 사회진입활동비 지원(청년 디딤돌 카드+) 사업’에 참여할 청년의 신청을 받는다.


‘청년 디딤돌 카드+’는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비용을 지원해 청년이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난 2월 550명을 선발·지원한 데 이어 2차 모집에도 5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18~34세의 미취업 청년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직·간접비용을 매달 50만원씩 6개월간 총 30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은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료·학원비·교재 구매비·식비·교통비·문구류 구매비·문화비 등에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시는 구직 비용뿐만 아니라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취·창업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청년 디딤돌 카드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5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구직활동 지원금은 6월부터 11월까지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 일자리 정보망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 산학 창업 국장은 “청년의 취업, 창업 등 사회에 진출해서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