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홈쇼핑, 中企 연구개발에 총 3억 지원…15일까지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4일부터 15일까지 대상 업체 모집
업체별 최대 5000만원 지원
금형개발비·임상시험비·제품디자인비·품질검사비·샘플제작비 등

현대홈쇼핑, 中企 연구개발에 총 3억 지원…15일까지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현대홈쇼핑은 4일부터 15일까지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총 3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재도약 R&D 지원사업' 대상 업체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2020년부터 운영 중인 '재도약 R&D 지원사업'은 중소 거래 협력사들의 신상품 개발과 홈쇼핑 방송 제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된 지원 사업이다. 주요 지원 항목은 ▲금형개발비 ▲임상시험비 ▲제품디자인비 ▲품질검사비 ▲샘플제작비 등 총 5개 분야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모집을 통해 최대 10개 업체를 선발해 업체별로 최대 5000만원의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 지원금을 포함하면 3년간 총 7억50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현대홈쇼핑과 거래 중인 중소기업 중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15일까지 신청서 등 필수 서류를 구비해 '재도약 R&D 지원사업' 접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상생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상 업체 선발은 현대홈쇼핑과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의 공동 심사로 이뤄진다. 선발 결과는 오는 29일 개별 연락 또는 현대홈쇼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 협력사들의 경쟁력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신규입점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인서트 영상 제작과 상품 개발비 등을 지원하는 패키지형 종합 지원사업 '히든챔피언 스케일업'과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