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굿닥은 실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 사용자가 시간당 1000명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달 10일 론칭한 굿닥은 첫주 대비 주간 사용자 수 성장률 1100%를 돌파하는 한편, 50일 만에 총 누적 사용자 수 40만명을 넘어섰다. 굿닥 앱은 사용자 증가세를 바탕으로 애플 앱스토어의 인기앱 및 추천앱으로 동시 선정되기도 했다.
굿닥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즉각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On-Demand)' 방식으로 개발됐다. 특히 앱 내 영상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해 진료신청 즉시 플랫폼 내에서 실시간 병원 진료가 가능한 비대면 진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굿닥은 향후 의료서비스 공급은 적지만 필요성이 높은 심야·새벽 시간대 비대면 진료 서비스 확대로 의료공백 최소화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플랫폼 사용자 요청 즉시 증상에 맞는 분야별 의사를 매칭시키는 굿닥의 실시간 비대면 진료 모델은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낭비를 줄여 의료공백 최소화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굿닥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병원과 환자, 즉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비대면 진료 서비스 차별화 요소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속보] 법원, 국민의힘 전당대회 금지·후보확인 가처분 모두 기각](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50917584651336_1746781126.p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