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EU, SK온 유럽3공장에 2800억원 규모 보조금 지급 승인(종합)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SK온, 2조6000억 투자
연간 30GWh규모 유럽 3공장 건설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 코마롬에 건설 중인 유럽 2공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 코마롬에 건설 중인 유럽 2공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헝가리 정부가 SK이노베이션 의 2차전지 자회사 SK온 현지 공장에 대해 2800억원에 달하는 보조금을 지급한다.


유럽연합(EU)은 22일(현지시간) 헝가리 정부가 자국 내 SK온 유럽 3공장에 대해 2억900만 유로(약 2800억원) 상당의 정부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EC)는 "지원에 따른 시장의 경쟁 왜곡 가능성보다는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 기대가 더 크다"며 헝가리 정부의 지원안을 승인했다.


SK온은 지난해 1월 관련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2028년까지 총 2조6000억원을 투자해 헝가리 이반차에 유럽 3공장을 짓겠다는 것이었다. 전기차에 들어갈 리튬이온 배터리와 배터리 모듈을 생산하는 해당 공장은 생산 능력은 연산 30GWh 규모로, 헝가리 코마롬에 있는 기존 유럽 1·2공장을 합친 것보다 1.5배 이상 규모다. SK온은 폭스바겐, 포드, 현대자동차 등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