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영 크레이티브 트리엔날레’ 팡파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 18일~5월 8일, 170여점 전시

2022 통영 크레이티브 트리엔날레 전시회가 15일 시작됐다.

2022 통영 크레이티브 트리엔날레 전시회가 15일 시작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2022 통영 크레이티브 트리엔날레 전시회가 15일 개막했다.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전시회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았고 경남교육청은 협력 기관으로 전시회를 주관한다.

통영 크레이티브 트리엔날레는 초·중·고교생을 주체로 하는 통합예술축제이다. 트리엔날레(triennale)는 ‘3년마다’를 뜻하는 이탈리아어이다.


3년을 주기로 개최되며 올해 열리는 통영 크레이티브 트리엔날레는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와 연계해 열린다.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예술적 표현력과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기르고, 새로운 형식과 내용으로 문화예술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실천하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학생 전시작(왼쪽)과 성백 문병탁 작가 작품.

학생 전시작(왼쪽)과 성백 문병탁 작가 작품.

원본보기 아이콘

‘이음’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는 초·중·고등학생, 교직원, 전문작가가 참여하며, 3월 18일부터 5월 8일까지 52일간 회화, 디자인, 조각 등 170여점을 선보인다.


학생 공모전 수상 작품 34점, 창원예술학교 학생작품 30점, 교직원 초청작품 32점, 야외전시장에는 성백 문병탁 등 국내 유명작가 7인의 조각작품 16점을 공개한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작가와 함께하는 창작캠프 ‘미술로 놀자, 놀면서 배우자’ ▲다문화 교류캠프 ‘공동창작 다름과 같음’ ▲예술놀이 ‘예술하듯 놀고, 놀이하듯 예술하고’ ▲아트 콘서트 ‘초대작가와 함께 이야기하는 창의적 예술세계’ 등 체험행사도 운영한다.


예술놀이 체험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이달 22일부터 5월 7일까지 ▲티셔츠에 탁본을 ▲나무랄 데 없는 나무체험 ▲민화풍경 만들기 ▲재활용 예술 ▲와이어 공예가 요일별로 진행된다.


예술놀이 체험은 2022 통영 크레이티브 트리엔날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전시 작품 또한 온라인 감상이 가능하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지역주민, 학교-지역사회의 이해 증진과 발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의 장과 시선을 지역사회로 확장하는 장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오미크론 확산에 유의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창작과 체험중심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예술교육 기회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다양하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