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경북 상주시는 11일 상주 서울농장에서 올 한 해 동안 도시민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수행할 귀농·귀촌 ‘동네작가’ 발대식을 개최했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농촌지역에 거주 중인 귀농·귀촌인과 시민을 중심으로 농촌에서의 생활, 농업 현장, 귀농·귀촌 정착 사례, 지역과 경관 소개, 공동체 활동 등 농촌지역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사진, 영상, 게시 글, 카드뉴스 등)를 직접 제작해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와 개인 SNS에 게시하게 된다.
시에서는 개인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SNS의 친구·방문자 수, 프로그램 활용 여부, 활동 계획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귀농·귀촌 ‘동네작가’ 12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동네작가’는 홍보전략, 콘텐츠 작성 방법 등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며 1인당 월 최대 15만원(콘텐츠 1건당 5만원)까지 수당을 지원받는다.
상주시 관계자는 “귀농·귀촌 ‘동네작가’가 귀농이나 귀촌을 꿈꾸는 도시민에게 농촌의 생생한 현장 정보와 다양한 매력을 알려 귀농·귀촌인과 농촌관광객을 유치하는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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