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빅스터 밍글민트와 디지털 아트 콘텐츠 전문가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빅스터 밍글민트와 디지털 아트 콘텐츠 전문가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주)빅스터(대표이사 이현종)와 디지털 아트 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청강대 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산학협력 MOU는 양사가 NFT 기반의 디지털 아트 콘텐츠 구성 및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협업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특히 청강대 재학생 작품의 NFT 발행에 상호 적극 협력하고, 문화 콘텐츠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 교육 실시와 함께 산학협력을 위한 시설과 자원의 공동 활용 및 협력 사업 또한 공동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빅스터는 한국형 오픈씨로 불리는 밍글민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를 사용하지 않고 블록체인 기술만을 적용하고 있는 국내 유일 원화결제 기반 NFT 거래소이다.


청강대는 최근 재학생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NFT 기반 작품을 온라인상에서 성공적으로 전시·판매한 전례가 있으며, 온라인 ‘메타버스’ 환경 구축을 위한 여러 산학협력도 활발하게 진행 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기반 창작 활동에 능숙한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SM엔터테인먼트와는 메타버스 및 문화 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였고, 넥슨코리아와는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이기로 했다.


청강대 황봉성 총장은 “이번 빅스터와의 산학협력 협정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의 디지털 아트 콘텐츠 제작 경험을 한층 더 확대하고, 교육 커리큘럼의 내실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빅스터 이현종 대표는 “청강대 학생들에게 밍글민트를 통해 NFT를 지급해 주고, 이를 디지털 학생증으로 이용하게끔 하려 한다. 또한 학생들 스스로가 창작자가 되어 NFT 발행 및 거래 경험을 쌓게 하고 싶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1996년 개교한 국내 최초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이다. 게임, 웹툰, 웹소설, 융합콘텐츠 등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콘텐츠 전공교육을 통해 문화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