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쇼핑, 설 방송 '힐링'·'편리' 초점 맞췄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가사 노동 번거로움 줄이고 명절 노고 푸는 상품 집중 편성
배송서도 '편리' 강조…홈쇼핑 주문, 편의점서 수령

고객이 GS샵 택배를 GS25에서 수령하고 있다.

고객이 GS샵 택배를 GS25에서 수령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주요 홈쇼핑들이 올 설 연휴 '힐링'·'편리'를 키워드로 한 상품 편성에 나섰다. 명절 직전에는 음식 장만·청소·설거지 등 가사 노동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상품을 설날 및 연휴 직후에는 명절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식이다.


CJ온스타일은 명절 직전 가정간편식·음식물처리기 등을 선보이고, 설 당일부터는 '명절 힐링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2월1일 오후 12시35분에는 '삼성 금거래소 24K'를 방송한다. 순도 999.99%의 순금 제품 8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포나인 골드바 60g' 일시불 구매 시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부 구매 시 무이자 36개월이 가능하다. 오후 9시50분에는 주얼리 브랜드 '루체도르'의 베스트셀러 '24K 클립 목걸이 세트'와 '24K 순금 오벌 코인' 패키지를 판매한다.

6일엔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활용한 피부 리프팅 기기 '듀얼소닉', '닥터88 관절 치료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등을 만날 수 있다. 6일 렌탈 상품 상담 고객 대상 1000만원 상당의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명절 기간 받은 피로를 풀어줄 호텔 숙박권 '그랜드 하얏트 제주'를 2일 오후 8시45분 방송한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정기 쇼핑 축제 '온스타일데이'를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TV홈쇼핑 방송 상품을 CJ온스타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결제시 적립금 10%(일자 별 최대 1만원)를 지급하고 일부 상품은 20%를 적립해 준다.


NS홈쇼핑 역시 다음달 4일까지 명절 스트레스를 날리고 지친 심신을 휴식시켜줄 상품들을 집중 편성했다. 31일 오전 8시20분엔 관절 보호에 도움이 되는 '테이핑테크 보호대'를 송한다. 보호대 기능과 스포츠 테이핑 기능을 접목해 조깅이나 걷기 운동을 할 때,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요리할 때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무릎, 발목, 손목 등 주요 관절 부위에 적용하는 상품을 세트 구성 마련했다.

2월1일 오후 8시40분에는 '고업 액상칼슘'이 방송된다. 한국인 칼슘 권장량 대비 섭취 수준을 고려한 350mg의 칼슘을 높은 흡수율을 위해 수용성 액상형 인지질 칼슘으로 만들었다. 2일 오전 6시에는 '휴슬로진동마사지 온열매트'를 방송한다. 매트형태의 진동마사지기로 바닥, 침대, 소파 등 편한 곳에 깔아두고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2일 오후 9시45분에는 '세라젬마스터 V6'가 소개된다. 온열과 마사지를 이용한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며 공기압의 수축과 팽창으로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명품 잡화도 편성했다. 31일 오후 7시30분에는 구찌 선글라스, 구찌 시그니처 백팩, 구찌 미듐 토트백, 버버리 달머튼 후드 롱패딩과 봄을 먼저 느낄 수 있는 버버리 엠버포드 트렌치코트, 프라다 바람막이 자켓, 미쏘니 머플러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2월1일 오후 1시15분 '참존 탑클래스 더콜라겐 리프팅' 세트를, 2월3일 오후 10시50분 '미녀의 석류콜라겐'을 방송한다. 주방세제 '삶은 것처럼'은 2월3일 오전 8시20분 방송된다.


GS리테일은 설 연휴기간 GS샵 상품을 편의점 GS25에서 받아 볼 수 있는 'GS25 휴일도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GS리테일 대표 유통 채널인 GS샵과 GS25의 상호 시너지를 통해 탄생한 신규 서비스다. 31일 오후 1시까지 'GS25 휴일도착' 가능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고객이 선택한 편의점 GS25에서 찾을 수 있다. 'GS25 휴일도착' 서비스는 TV홈쇼핑 생방송 상품뿐 아니라 데이터홈쇼핑인 'GS마이샵', GS샵 모바일 상품을 포함한 총 60여개의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GS샵 모바일 앱과 인터넷에서 주문 시 '편의점 픽업서비스 받기'로 선택한 후, 원하는 지역의 GS25를 배송지로 지정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편의점에 도착하면 안내 메시지가 발송된다.


GS리테일은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GS25 휴일도착'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GS25 상품권 25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S샵은 '빨간 날'로 불리는 연휴에는 배송을 조기 마감했지만, 365일 연중무휴 운영하는 GS25의 반값택배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면서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