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정장세트(38%), 드레스셔츠(24%) 등 정장의류 수요 증가
넥타이(43%), 정장벨트(11%), 정장구두(54%) 등 관련 잡화도 인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최근 영하권 추위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남성 정장룩이 인기다. 연말 수요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줄며 기존에 갖고 있던 옷들이 작아져 다시 정장을 구매하는 이도 늘었다는 분석이다.
옥션은 최근 한달간(11월19~12월19일) 남성 정장룩 관련 의류 및 잡화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눈에 띄게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남성정장세트 판매량은 38% 늘었다. 슈트와 함께 코디할 수 있는 드레스셔츠 판매량도 24% 증가했다.
남성들의 정장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넥타이도 인기를 얻고 있다. 넥타이가 43% 증가했고, 나비넥타이는 51% 더 팔렸다. 정장벨트(11%), 정장구두(54%) 등 관련 잡화도 많이 찾았다.
옥션의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본 울 캐시미어 네이비 클래식 슈트', '레노마 F/W 프리미엄 슬림정장 셋업', '니콜생질르 겨울기모 4종 셔츠', '닥스 이지케어 준슬림 솔리드 긴팔셔츠' 등이 있다. '듀퐁 21 F/W 신상품 넥타이', '루이까또즈 포인트 나비넥타이', '쌤소나이트레드 브릴로 서류가방', '금강제화 리갈 플레인더비 슈즈' 등 관련 잡화 제품도 인기다.
옥션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와 한파 속에서도 신사복을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며 "정장세트부터 넥타이, 구두 등 각종 정장룩 관련 의류·잡화가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9세 최연소 합격자 탄생'…7급 국가공무원 시험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멀쩡한 사과 보더니 "이건 썩은 거예요" 장담…진짜 잘라보니 '휘둥그레' 비결은?[농업 바꾼 FTA]③](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108394651556_1765409987.jpg)

!["고객님 계신 곳은 서비스 불가 지역"…목숨 걸고 장 보러 간다 [식품사막]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215404940310_1764657648.png)






![[리셋정치]국수본, '통일교 의혹 수사'에 명운 걸어라](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207581336316A.jpg)
![[기자수첩]강 대 강 대치에 미뤄진 민생법안](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213205508111A.jpg)
![[기자수첩]분산된 공시 창구가 만든 정보 비대칭](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209533266389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