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 동작구, 준공 40년이 넘은 ▲사당로 상현중 앞 옹벽 ▲현충로 효사정 앞 노후 옹벽 경관개선 완료· 지역 특성 가미한 ▲별자리 ▲한강풍광 등 산뜻한 디자인 적용, LED 조명등 설치로 시인성 높여 ... 강동구 천호 아우름센터 개소...서대문구 안산(鞍山) 맨발로 느낀다.. 친환경 코르크 길 조성...구로구, 궁동경로당·가온어린이집 ‘친환경 건축물’ 전환... '마포둥이 어린이 축제' 12월1~ 10일 ‘마포둥이 온통 놀이터 홈페이지’에서 진행· 홈트레이닝, 뮤지컬, 연극 등 마련 가족과 촬영한 재미있는 영상과 사진 전시· 9일 오전 11시 유동균 구청장과 요리 프로그램, 오후 4시 보육성장대회 온·오프로 진행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역내 주요 도로변의 노후 옹벽 2개소에 대한 경관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경관개선 대상은 ▲사당로 상현중 앞 옹벽(길이 379m, 최대높이 14m) ▲현충로 효사정 앞 옹벽(길이 220m, 높이 5m)으로 주민과 차량 등의 이동이 많은 길목에 위치해 있다.

해당 옹벽은 준공 40년이 넘은 시설물로 정기점검을 통한 지속적인 유지관리로 구조적인 문제점은 없지만, 표면의 콘크리트 노후 등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있어왔다.


구는 이번 사업 추진 과정에서 무채색의 기존 옹벽에 지역의 특성 등을 가미한 밝고 산뜻한 디자인을 적용하기 위해 중앙대학교 이석현 교수(예술문화연구원장)에게 디자인과 설계를 의뢰했다.


지난해 설계 등을 마치고, 올 5월부터 본격 공사에 들어가 ▲디자인 조형물 및 조명시설 제작 ▲시인성 높은 LED 조명등 설치 ▲조명시설 조정 등의 과정을 거쳐 이달 중순 공사를 모두 완료했다. 이를 통해 고지대에 위치한 상현중학교 앞 옹벽에는 “밤하늘을 수놓은 빛나는 동작의 별자리‘를 표현, 한강변을 낀 효사정 앞 옹벽에는 '효사정에서 바라본 한강의 풍광을 콘셉트로 색체와 여백의 미를 살린 건축물, 소나무 등으로 형상화'한 디자인 및 ‘효사정’ 레터링을 적용했다.

백원기 도로관리과장은 “앞으로도 노후하고 빛바랜 도로시설물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등을 조성하고, 도시미관 개선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1월30일 구천면로 일대 소생활권 건강격차 해소와 주민복지 증대를 위해 조성한 ‘천호 아우름 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천호 아우름 센터’는 ▲‘천호보건지소’, ▲‘1인가구 지원센터’, ▲‘체력인증센터’, ▲‘사회적경제기업 혁신플레이스‘ 4개 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천면로 일대 추진 중인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 구간에 조성된 거점공간들과 함께 구도심 일대 주요 거점 시설로 기능하게 될 예정이다.


구천면로 일대에 추진 중인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은 그간 구에서 역점 추진한 ‘공간복지’의 개념을 구천면로 사업 구간에 확대 적용한 것으로, 현재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42개의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전선지중화 등 다양한 도시경관 개선 사업 뿐 아니라, 부족한 생활인프라 시설 확충을 위해 거리 곳곳에 거점공간을 마련, 청년다락공방 5곳을 개소하는 등 거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도 진행되고 있다.


이번 개소한 ‘천호 아우름 센터’는 취약계층과 1인가구 거주 비중이 높은 구천면로 일대에 꼭 맞는 지역맞춤형 특화 시설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도심 지역 부족한 생활SOC 시설 확충과 함께 다양한 마을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조성된 ‘천호 아우름 센터’와 같이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자연 친화 공간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내 안산(鞍山) 산책로에 최근 ‘친환경 코르크 포장 맨발길’을 조성했다고 1일 밝혔다.


길이 600m, 폭 1.2~1.8m 이 길은 연희동 연북중학교 후문에서부터 안산 자락길 입구에 위치한 박두진 시비까지 이어진다.


당초 고무칩으로 포장돼 있던 노후 산책로였지만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길을 만들기 위해 친환경 코르크(cork) 포장으로 정비했다.


구는 이곳에 맨발길 바닥안내표시와 먼지털이기를 설치했으며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도 만들 예정이다.


이번 ‘안산 산책로 코르크 바닥포장 정비’는 구가 ‘2021년 2차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업’ 대상 기관에 선정됨으로써 8600만 원 상당의 코르크 포장을 무상 지원받아 완료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많은 분들이 서대문구 안산의 이 친환경 맨발길과 메타세쿼이아 숲길 등을 걸으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2월4일 ‘금천한가족 다시함께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매월 걷기 대회를 개최해 주민건강을 챙기고,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해 왔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약 2년 만에 열게 됐다.


‘코로나19 극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안양천에서 진행된다. 안전한 대회를 위해 참여자 체온 및 백신접종 확인, 명부작성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오전 8시에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 출발해 하안보도교 반환점을 돌아 독산보도교를 거쳐 다시 안양천 다목적광장으로 돌아오는 약 3.5km 구간을 걷게 된다. 또한 완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품행사도 준비돼 있다.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주민은 백신접종 완료자 혹은 코로나 음성판정자 등 선착순 400명이다. 18세 미만은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건강 걷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의 몸과 마음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 궁동경로당과 가온어린이집이 ‘친환경 건축물’로 변신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관내 국공립노유자시설을 대상으로 ‘제로에너지 건축물(ZEB)’ 전환 리모델링 사업을 실시, 최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은 국토교통부가 건축물의 에너지이용 효율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에너지 소요량,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포함한 에너지 성능을 평가한 후 이에 따라 10개 등급(1+++~7등급)으로 인증해주는 제도다. 인증 시 세액 감면, 건물 용적률 및 높이 제한 완화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구로구는 두 시설을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 올 10월 완료했다. 시·구비 19억4400만원을 투입해 건물 내·외부 단열재, 창호, 냉난방 설비 등을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교체하고 구조 개선·보강 공사를 실시했다.


공사 완료 후에는 국토교통부 지정업체를 통해 제로에너지건물 리모델링 성능 향상을 확인, 에너지효율등급 검증을 실시했다. 그 결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 이상 인증을 받게 됐다.


해당 건물에는 냉난방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하는 패시브(Passive) 기술과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액티브(Active)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하며 태양광(18.5kw급) 설비로 신재생에너지를 자체 생산할 수 있다.


구로구는 고척어린이집, 나래어린이집, 백곡경로당, 중앙경로당, 화원경로당 등 5곳에 대해서도 이달 중 추가로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신축 건물뿐 아니라 기존 건물도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바꿔나갈 예정이다”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오금보도육교 승강기 설치 공사를 끝내고 11월 말부터 정상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오금보도육교 양천아파트 방면에 주민이동 편의시설인 승강기를 설치했다. 그러나 반대편인 신정동 201번지 일대는 계단과 경사로만 설치돼 있어 보행자가 계단 이용이 어려운 경우 두 개의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등 불편이 컸다. 게다가, 고척동 방향의 경사로는 보도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어 협소해진 보행로 폭 때문에 통행이 불편했다.


이에 구는 오금보도육교를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이동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2021년 4억8000만 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 지난 7월부터 4개월간 공사기간을 거쳐 11월 말부터 승강기를 개통하게 됐다.


이번에 설치된 승강기는 최대 15인(1000kg)까지 탑승할 수 있다. 또, ▲추락방지 ▲자동구출운전 ▲손끼임 방지 기술 등을 적용하여 지역주민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오금보도육교 승강기 설치를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 임산부 등의 교통약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보행환경이 조성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교통시설, 보행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 소외받는 교통약자가 생기지 않도록 세심하게 잘 살피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8만8553명의 광진구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및 인증서 수여(400시간 이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단체 및 캠프에서 활발히 활동한 자원봉사와 봉사실적이 우수한 청소년 등 유공자와 단체 36명에게 표창장을 전달, 연간 봉사실적이 300시간 이상인 실적 우수자 41명에게는 자원봉사 기념배지와 실적인증서를 수여했다.


올해 자원봉사자들은 선별검사소와 백신센터에서 질서유지 및 안내 등을 담당, 추석을 전·후로 4일동안 광진구 재난극복민간협의회와 함께 백신접종 독려 캠페인을 전개해 많은 구민들의 호응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 마스크 제작, 방역물품 포장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 현장 곳곳에서 자원봉사자들을 만날 수 있었던 덕분에 자원봉사의 존재와 의미가 더욱 빛난 해가 됐다.


특히 1988년 12월 광진구 자원봉사센터가 개소한 이래 가장 많은 청년층이 자원봉사에 참여한 점은 젊은 세대가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지를 보낸다는 의미에서 주목할 만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꿋꿋이 지날 수 있는 것은 어려울 때마다 현장에서 적극 봉사해주시고 더 힘든 이웃을 살피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신 8만8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가 사회안전망 구축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코로나19 오미크론(그리스 문자 o)변이에 대한 공포로 백신을 맞지 않은 자녀를 둔 가정은 외출에 대한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마포구가 연말 자녀와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반가운 소식을 준비했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12월1일부터 12월10일까지 마포구 대표 축제 중 하나인 ’마포둥이 어린이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마포둥이 어린이 축제’는 ‘온라인(ON)으로 소통(通)하는 놀이터’라는 뜻과 ‘전부 다(온통) 놀이터’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마포둥이 온통 놀이터 축제’라는 명칭으로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 축제는 놀이공원을 테마로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가상의 놀이터를 구현한 ‘마포둥이 온통 놀이터 홈페이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행사는 3가지 테마로 진행, '꿈둥이 온택트놀이터'에서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영유아 성행동 이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 ▲키성장을 촉진하는 홈트레이닝(홈핏) ▲가족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피터래빗’ ▲인형극 ‘엄마는 안 가르쳐줘’ 등의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을 12월 1일부터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재간둥이 챌린지놀이터'에서는 영유아들이 가족과 함께 재밌게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길 수 있는 우울감을 날려버리기 위해 마련된 ‘우리가족 슈퍼스타 챌린지(영상)’와 ‘위드코로나, 웃음의 발견 챌린지(사진)’는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작품을 접수, 그 중 본선 진출작(영상 15점, 사진 40점)은 행사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게시돼 방문자 '좋아요' 투표와 전문 심사위원 심사가 진행된다.


'마포둥이 랜선놀이터'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과 마포구 유튜브(My Mapo)를 통해 생중계되는 온·오프라인 행사로 12월 9일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6층)에서 개최된다.


오전 11시 ‘재간둥이 챌린지놀이터’에 게시된 본선 진출작 중 우수작 시상식을 진행,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요리사로 변신해 영유아 가정과 줌(ZOOM)으로 요리하며 소통하는 ‘유쉐프와 함께하는 홈스토랑’을 진행한다.


오후 4시에는 ‘2021 마포구 보육성장대회’를 통해 보육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보육교사를 응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 개그우먼 조승희와 장효인이 줌(ZOOM)으로 소통하는 ‘보육교직원 힐링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코로나19로 지친 보육교사를 위로하고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이외도 행사기간 동안 ▲홈페이지를 방문해 ‘출석도장 찍기’ ▲키성장 촉진 홈트레이닝(홈핏) 영상을 인증하는 ‘홈핏 인증샷 찍go 선물 받go’ ▲온라인 부모교육 선착순 이수자에게 상품을 주는 ‘행복한 부모 언택 강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어린 시절 부모와 함께 했던 즐거운 추억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선물”이라며 “이번 어린이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연말 영유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1년 지자체 재정분석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특별교부세 5000만 원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9일 전국 지자체 243개를 대상으로 2020년 회계연도 재정현황을 건정성·효율성·계획성 3개 분야 13개 지표로 분석한 결과를 공개, 인구·재정여건이 유사한 자치단체를 유형별로 분류해 종합점수 ‘최우수’. 효율성·계획성 분야별 ‘우수’ 지자체 총 43곳을 선정했다.


동대문구는 적극적인 지방세 확보, 체납세액 절감을 통한 세입관리와 전출금, 자체경비 비율 절감을 통한 적절한 세출관리 등으로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을 운영한 결과 재정효율성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재정인센티브 특별교부세 5000만 원을 교부 받아 향후 구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투입해 활용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민생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전망 구축을 위해서 지방재정의 신속한 집행과 효율적인 운영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중단했던 전문가 무료상담실 대면상담을 12월1일부터 다시 시작한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조치다.


대면 상담은 법률, 세무, 부동산, 건축 등 분야별 일정에 맞춰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 오후 3~ 5시 2시간 동안 이뤄진다.


용산구민 외에도 지역 내 사업자 및 근로자 중 백신접종자 또는 PCR 음성 확인자가 이용할 수 있다. 백신 미 접종자의 경우 종전대로 온라인 화상프로그램(ZOOM) 또는 전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020년2월24일부터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용산구홈페이지 회원 가입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가 무료 상담을 온라인으로만 실시해왔다.


구는 올 4월 전문가 무료 상담실을 기존 용산구종합행정타운 4층에서 2층으로 이전해 방문객 접근성도 높였다. 분야별 상담관은 변호사(14명), 건축사(11명), 세무사(6명), 노무사(5명), 법무사(4명), 변리사(4명), 공인중개사(4명) 등 49명이다.


상담 내용은 ▲구민생활과 관련된 행정·민사·형사·가사사건에 관한 사항 ▲시·구의 행정처분과 관련된 법률상담 및 법률해석 등에 관한 사항 ▲고용 및 임금관련, 근로기준, 지식·산업재산권 등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세금, 건축, 부동산, 특허 등 구민생활 전반에 관한 사항을 아우른다.


상담예약은 ▲용산구청 민원여권과 방문 ▲전화 ▲온라인(용산구청 홈페이지)을 통해 할 수 있다. 예약한 날짜에 방문해 30분간 1대1 대면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후 전문상담관은 일지를 작성한다. 중요 사항은 관련부서 및 기관에 전달해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상담결과 행정처분 위법 또는 부당함이 확인된 때에는 관련 부서 또는 기관에 서면 통보하고 시정을 권고 한다.


성장현 구청장은 “중요한 사안은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손해를 줄이는 지름길”이라며 “언제든지 구가 무료로 제공하는 전문가 상담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구 무채색 옹벽 밤거리 밝혀주는 명물 탈바꿈 원본보기 아이콘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유휴악기가 주민들을 위한 악기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에서 악기를 기증받는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 송파구청 사거리 지하보도 공간을 리모델링해 개관한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는 주민 누구나 예술·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악기를 공유하고 음악적 체험과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스튜디오, 음악창작실, 악기수장고, 소공연홀 등의 시설과 건반악기·현악기·관악기·레코딩 및 미디 장비 등 500여 개 악기를 보유하고 있다.


구는 가정과 학교 등에서 사용하지 않는 유휴악기를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에 기증받아 주민들과 함께 나눠 공유문화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악기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기증은 송파쌤 교육포털에서 악기 유형, 구입년도, 사진 등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하면 된다. 다만 탬버린, 리코더, 멜로디언 등 보급용 악기나 부피가 큰 피아노는 기증이 제한된다. 파손이나 손상이 심해 기본적인 수리로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기증이 어렵다.


이렇게 기증된 악기는 수리 및 조율, 부품교체, 소독 등을 거쳐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재탄생한다.


먼저, 기증받은 악기는 송파쌤 교육포털에 등록해 청소년, 학생들이 대여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인물도서를 비롯한 송파쌤 자체 음악교육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악기가 없는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구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센터나 학교에 재기증해 음악 프로그램이나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악기 기증자에게 악기도서관이 보유하는 악기 대여 및 스튜디오(연습실) 대관을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악기 기증을 통해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가 주민들에게 더욱 가깝고 친근한 공간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를 통해 누구나 악기와 음악, 문화와 예술을 쉽게 접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