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딱하다" "초대형 방송사고"…尹 '2분 침묵' 맹비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尹, 생방송 중 프롬프터 작동 안 해 '두리번' '헛기침'

22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글로벌리더스포럼 2021에 참석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생방송 중 프롬프터가 작동하지 않아 2분 가까이 침묵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 영상=TV조선 유튜브

22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글로벌리더스포럼 2021에 참석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생방송 중 프롬프터가 작동하지 않아 2분 가까이 침묵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 영상=TV조선 유튜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생방송 도중 프롬프터가 작동하지 않아 2분가량 침묵하는 해프닝이 벌어진 가운데, 여권 인사들은 "프롬프터 없이는 말 한마디 못한다"며 공세에 나섰다.


윤 후보는 22일 오전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글로벌리더스포럼 2021'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위해 연단에 올랐다.

그러나 프롬프터가 작동하지 않아 연설을 시작하지 못하고 두리번거리거나 헛기침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윤 후보는 2분여가 지난 뒤 프롬프터가 작동하자 연설을 시작했다.


여권은 즉각 윤 후보를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인 김상희 의원은 페이스북에 "프롬프터 없이는 한마디도 안 나오는 윤석열 후보. 딱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백혜련 민주당 최고위원도 관련 기사를 공유한 뒤 "프롬프터 없이는 연설도 하지 못하는 이런 분이 대통령 후보라니"라며 비난했다.

최민희 전 의원은 윤 후보의 침묵을 '초대형 방송사고'라고 규정하면서 "윤석열 1분30초간 멍. 프롬프터가 안 올라와서라니. 남자 박근혜 같음. 주변엔 최순실이 그득그득"이라고 비꼬았다.


이와 관련해 윤 후보 측은 생방송 중 돌발상황에 대한 주최 측 진행 안내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며, 오히려 민주당이 윤 후보에 대해 인신공격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윤 후보 연설 순서에 프롬프터가 작동되지 않았고 후보는 영문을 모른 채 정상화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라며 "생방송 중이었으므로 돌발상황에 대한 주최 측의 진행 안내를 기다리는 것이 상식적이고 당연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 상황을 두고 오히려 윤 후보에게 인신공격을 가하고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다"라며 "기술적 실수로 진행이 안 된 것인데 행사에 초대받아 참석한 사람에게 책임지고 수습했어야 한다는 주장은 억지"라고 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