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신 콘텐츠 정보를 한 눈에” 티빙, 공개예정 서비스 도입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신 콘텐츠 정보를 한 눈에” 티빙, 공개예정 서비스 도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이 최신 콘텐츠 라인업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공개 예정’ 서비스를 도입했다.


티빙은 메인 화면에 공개 예정 서비스를 지난 18일부터 도입해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용자 환경(UI)을 개선하고 오리지널 콘텐츠와 최신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

공개 예정 서비스는 티빙 앱 메인 화면 중 하단 메뉴에 추가된다. 새로 업데이트된 콘텐츠 정보가 있을 경우 탭에 뱃지 표시를 통해 이용자에게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앱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공개 예정 서비스는 예고편, 포스터, 시놉시스, 공개 예정일 등 최신 콘텐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용자가 관심 있는 콘텐츠 피드에 머물 때는 자동으로 예고편이 재생되며, 관심작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티빙은 공개 예정 탭을 통해 ‘러브캐쳐 인서울(11월19일)’, ‘스트릿우먼파이터 ON THE STAGE(11월21일)’, ‘신비아파트 특별판(12월22일)’ 등의 신작 오리지널 콘텐츠의 최신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티빙의 UX총괄책임자인 이우철 CPO는 “공개 예정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먼저 티빙의 최신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얻고, K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UX 환경을 개선한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콘텐츠 탐색, 추천, 시청 등 티빙의 전반적인 서비스 사용성을 개선해 K콘텐츠는 티빙이라는 공식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