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히든주방·듀얼웨이 특화설계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 18일 오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개인의 다양성을 강조하는 트렌드에 맞춘 특화설계 진행 중
-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 특화설계로 주부들 기대감 높아

히든주방·듀얼웨이 특화설계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 18일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사회적거리두기까지 단순히 머무르기만 했던 ‘집’이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는 주거지에 대한 인식과 변화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공간에 대한 분리와 정해진 공간을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게 집에 대한 개념과 형태가 변화되자 건설사들이 이에 맞는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있다.


제일건설이 건설하는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는 전용면적 59㎡ 66㎡, 84㎡A·B, 95㎡, 119㎡, 138㎡로 공급된다. 총 226가구 규모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이 단지는 앞서 공급된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와 함께 남원역 역세권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주거지에 오랜 시간 머물러 있는 주부들을 위해 히든주방을 제공한다. 주방을 거실처럼 사용할 수 있어 또 다른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고 어질러진 주방 모습이 외부로 보이지 않아 여성들의 만족감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관에서 주방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듀얼웨이’ 현관을 설계해 무거운 장바구니를 옮기거나 음식물쓰레기 등을 버릴 때 편리하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일부 저층 가구에는 테라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단지 내 편의시설도 특화설계를 했다. 초등생을 위한 키즈 클라이밍, 중고등, 대학생을 위한 스터디카페, 어른들의 여가활동이 가능한 시네마룸, 실내골프연습장, 멀티 피트니스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내에 들어선다.

입지조건도 우수하다. 남원시가 개발하는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지역과 남원관광지 RE-PLUS사업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KTX남원역 역세권 단지로 수도권 진출입도 수월하다. 인근지역과도 북남원IC, 24번 국도 등을 이용해 다닐 수 있고, 서문로~남문로 확장, 신정대로 등 도심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주변에 공원들도 많다.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금암가족 생태공원 등이 가까이 있고 근거리에 전통시장인 춘향골 공설시장이 있다.


여기에 남원시는 부동산 규제를 상대적으로 덜 받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대출, 세금적인 부분에 강점이 있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만 19세 전라북도 거주자는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전매제한이 없다.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는 11월 18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