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분기 태블릿PC 시장 애플 점유율 40% 육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 분석
애플 점유율 38%…전년比 8%p ↑

애플 태블릿 PC 아이패드

애플 태블릿 PC 아이패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애플이 3분기 태블릿 PC 시장에서 4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비대면 교육 등으로 전세계 태블릿 PC 수요가 높게 유지되는 가운데 중국 등에서 호실적을 올린 것으로 관측된다.


31일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전세계 태블릿 PC 출하량은 454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높은 수요가 지속됨에도 코로나19로 부품 공급이 어려워지면서 전체 출하량이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패드'로 세계 1위를 수성 중인 애플은 분기 기준 1730만대를 출하해 전년보다 15% 늘어난 출하량을 기록했다. 시장점유율(MS)도 38%로 전년보다 8%포인트나 늘었다.


3분기 태블릿PC 시장 애플 점유율 40% 육박 원본보기 아이콘

2위 삼성전자의 경우 750만대를 출하해 전년보다 23%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점유율도 2.1%포인트 하락한 17%에 그쳤다.


3위 레노보는 5% 늘어난 430만대를 기록해 시장점유율 9%를 차지했다. 4위 아마존은 26%나 줄어든 370만대에 그쳤으며 점유율도 8%를 기록했다.

미국의 대중 제재에 타격을 입은 중국 화웨이는 180만대로 전년보다 64%나 감소했다. 시장점유율도 종전 10%에서 6.0%포인트 줄어든 4%에 그쳤다.


에릭 스미스 커넥티드 컴퓨팅 부문 국장은 "애플은 고효율 생산을 가능케 하는 태블릿 제품으로 다른 공급업체들을 누르며 고성장 성과를 올렸다"며 "윈도우 디태쳐블 타입의 제품을 공급하는 레노보, 델, HP 등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래된 서피스 장치를 사용하는 3분기 동안 견조한 성장률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치락 어퍼드야이 애널리스트는 "중국 태블릿 PC 시장은 3분기 뜨거웠고 전체 실적도 중국 시장 내 접근과 브랜드 인식을 반영했다"며 "애플, 레노보, 샤오미, 어너 등은 전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나 삼성,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는 두자릿수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였다"고 짚었다.


이어 "팬데믹이 각기 다른 지역에서 다른 시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에 따라 공급 제한 속에서 수요는 팬데믹 이전보다 높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