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이정훈 강동구청장 ‘가을걷이 추수행사’ 참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포토 뉴스]이정훈 강동구청장 25일 도시농업공원에서 열린 ‘가을걷이 추수행사’에 참석 ‘강동토종지킴이’와 ‘선사고등학교 학생체험단’과 함께 전통농업 체험...김수영 양천구청장, 반부패 청렴실천 서약 · 선포식 참석... 강남구-자활 위한 GKL-GKLWITH 업무협약 체결

[포토]이정훈 강동구청장 ‘가을걷이 추수행사’ 참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25일 도시농업공원에서 열린 ‘가을걷이 추수행사’에 참석해 ‘강동토종지킴이’와 ‘선사고등학교 학생체험단’과 함께 전통농업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벼 베기를 시작으로 탈곡 및 도정까지 쌀이 되는 과정을 몸소 체험하며 학생들에게 우리 주식인 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의 장이 됐다. 또 이어지는 전통 농기구 체험, 떡메치기를 통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새참 나눔으로 노동 후 만끽하는 수확의 기쁨도 함께 누려보는 기회가 됐다.

2013년 일자산에 개장한 강동구 도시농업공원은 청소년에게는 생태체험 교육공간으로 활용 돼 도심 속에서 농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어르신들에게는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세대에 상관없이 주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이다.


여기 도시농업공원 내에 있는 토종 논은 강동구가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해 실행하고 있는 하나의 방편으로, 구는 토종씨앗의 보존과 보급을 통해 GMO(유전자변형식품) 등으로 인한 식품안전성 불안 등을 해소하고 종자주권의 회복과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도심 속 전통 방식의 가을걷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우리 먹거리의 탄생과정을 체득, 우리 토종 벼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이정훈 강동구청장 ‘가을걷이 추수행사’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26일 오전 구청 4층 공감기획실에서 열린 ‘청렴도시 양천 구현’을 위한 반부패 및 청렴실천 서약 ·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수영 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35명이 참석해 청렴하고 정의로운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누구의 특권도 통하지 않고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부패제로! 청렴도시 양천’을 만드는데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포토]이정훈 강동구청장 ‘가을걷이 추수행사’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강남구 (구청장 정순균)가 지역내 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25일 구청 본관에서 GKL(그랜드코리아레저), GKLWITH(지케이엘위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구는 자활사업 참여자를 발굴·추천, 두 기관은 ▲CS 전문강사 파견 및 교육제공 ▲취업프로그램 운영 ▲GKLWITH 인턴형 일자리 연계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다.


경력개발을 위한 일터를 제공하는 GKLWITH는 GKL의 자회사로 외국인 전용 카지노 ‘세븐럭’ 식·음서비스, VIP 고객수송, 시설물 관리 등 운영지원 업무를 맡고 있다. 인턴형 일자리는 추후 정규직 채용으로도 연계될 수 있어 경제적 자립의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된다.


구는 2019년부터 3년간 GKL의 사회공헌 공모사업을 통해 매년 지역내 저소득층 2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지난 4월부터는 취업강사 인력을 지원받아 강남지역자활센터에서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전문 서비스 교육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탄탄한 맞춤형 고용·복지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치구 최초로 선보인 ‘강남복지기준선’을 바탕으로 ‘포용복지도시’ 강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정훈 강동구청장 ‘가을걷이 추수행사’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김수영 양천구청장이 지난 22일 오전 가수 김호중의 팬클럽인 목동 아리스 회원들로부터 성금 50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가수 김호중 팬클럽인 목동 아리스 회원들이 성금을 모금, 양천사랑복지재단의 마이데이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기획됐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역내 지역아동센터와 여성아동보호시설 등 3개 복지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 소중히 전달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