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휴림네트웍스 (더에이치큐, 구 감마누)는 중국 하이요우 면세점에 의류브랜드인 Kirsh(키르시), 5252 BY OIOI(5252바이오아이오아이)의 2021 FW(Fall/Winter) 시즌 상품 발주를 완료하고 순차적으로 선적을 진행중이라고 28일 밝혔다.
10월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기존에 입점돼있는 캐주얼 패션브랜드들의 가을, 겨울 시즌 신상품 입고를 통해 THQ의 하이난 면세사업 판매 물량 증가가 기대된다.
키르시와 5252바이오아이오아이는 2030 MZ세대들을 타깃으로 한 캐주얼 패션브랜드다.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패션 유통가의 지형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키르시, 5252바이오아이오아이 같은 신생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가 오프라인에 진출하며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입지도를 확보하고 성장한 키르시와 5252바이오아이오아이는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THQ를 통해 하이요우면세점에 최초로 입점하며 중국시장 진출 판로를 중국 현지 면세점까지 확대했다.
THQ는 중국 하이요우면세점에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있는 의류 브랜드를 적극 유치하고 시즌 상품을 본격적으로 입고하며 10월 중국 최대 소비시즌 준비를 마쳤다.
회사 관계자는 “하이난성을 면세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려는 중국 정부 의지에 따라 국내 브랜드들의 하이난 면세점 진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에 맞춰 THQ는 현재 유치한 23개의 브랜드에 이어 다양한 브랜드들과 공급 협의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비 성수기를 앞두고 보복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연말에는 하이난 면세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국내 '10억 부자' 46만명, 300억 이상도 1만명 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