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호텔앤드리조트,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에 전략적 투자…130억 규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

(왼쪽부터)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홈퍼니싱&인테리어, 커머스 등
온·오프 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 공동추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어반베이스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어반베이스와 홈퍼니싱&인테리어, 커머스 등이 포함된 온·오프라인 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지난 23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반베이스의 신주 인수를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전략적 투자자로서 기존 사업의 구조 혁신과 신사업 등 새로운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개하는 턴어라운드 전략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시리즈B+ 단계에서 투자에 참여했으며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지분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130억원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지난 6월 신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어반베이스는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을 만들고 서비스화하는 공간데이터 플랫폼이다. 지난 5월에는 금융위원회·중소기업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기도 했다. 전국 95%의 아파트를 가상 세계로 구축해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3D 인테리어', 공간분석 인공지능을 통해 취향 기반 AR 추천이 가능한 '올인원 증강현실', 미러월드 메타버스의 근간이 되는 '3D 자동모델링' 등 기업간 거래(B2B)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확장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건설부동산 산업 내 홈퍼니싱&인테리어, 온·오프라인 커머스 등 핵심사업 분야에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한다. 각 사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연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대면과 비대면을 넘나드는 비즈니스 '통합'을 목표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어반베이스와 협력해 중장기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올해 307억달러(약 34조1077억원)에서 2025년 2800억달러(약 315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어반베이스가 보유한 3D 자동 모델링,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은 부동산 개발 연계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는 점에서 사업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이번 어반베이스 투자를 기반으로 향후 인테리어, 리모델링, 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