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라이프시맨틱스, 코로나19 확산세에 ‘메타버스·원격의료’ 부각… 강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스피어 가 강세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며 원격의료와 메타버스 관련 수혜가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23일 오전 9시47분 현재 라이프시맨틱스는 전일 대비 5.41% 상승한 1만5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의료정보 기술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운용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원하는 진료과목을 선택하면 전문의와 연결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해외 거주 교포들을 상대로 현지 사정에 맞게 처방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진료 활성화가 기대되며 원격의료 정책 관련 모멘텀이 부각됐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격의료 기대감도 커졌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