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효성화학, 2Q 호실적 기대감에 10% 넘게 강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1일 효성화학 이 10%를 웃도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의 2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웃돌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오면서 주가가 뛴 것으로 보인다.


효성화학은 이날 오전 10시45분 기준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일대비 10.43%(3만6000원) 상승한 38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키움증권은 이날 효성화학의 2분기 영업이익이 72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05% 증가하면서, 높아진 시장 기대치(679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 사업 부문의 실적 개선이 호실적을 이끌 것으로 봤다.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효성화학은 그룹 상사 부문 보유 강점을 바탕으로 아웃바운드 선박을 원활히 확보하면서 경쟁업체 대비 미국·유럽향 PP 판매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신성장동력인 베트남의 프로젝트도 올해 3분기 중 본격 가동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