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째 진행하는 세계 최초 개발자 중심 블록체인 행사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전세계에서 무료 시청 가능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국내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개최하는 블록체인 개발자 행사 '업비트개발자콘퍼런스(UDC)'의 주제가 '블록체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Welcome to the Blockchain World)'로 결정됐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오는 9월1~2일 동안 열리는 제 4회 UDC의 주제를 이 같이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이 야기한 변화와 창조할 전망을 공유하고 논의하면서 블록체인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대지하자는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UDC는 세계 최초의 개발자 중심의 블록체인 행사다. 지난 3년 간 기업 600여곳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도 7000명을 웃돌았다. UDC 영상 조회수는 총 25만회에 달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유튜브 공식 UDC 채널을 통해 비대면(언택트)으로 개최된다.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전세계 어디서든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현재 UDC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8월18일까지 사전 예약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UDC 2021는 블록체인이 우리 일상에 가져온 무수한 혁신을 돌아보고, 한 차원 진화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ㄷ여대 출신, 걸러내고 싶다…며느리로 절대 안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