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애인 등쳐 수천만원 가로챈 20대 구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애인 등쳐 수천만원 가로챈 20대 구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도박·유흥비 마련을 위해 장애인들의 명의를 도용해 대출받거나 소액 결제를 한 20대가 구속됐다.


경남 사천경찰서는 장애인에게 돈을 빌려 편취 후 잠적한 혐의(사기 등)로 A(28)씨를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7월부터 4개월가량 사천에 거주하는 B씨 등 정신·지적 장애인 7명에게 접근해 이들에게 2000만원 상당을 빌린 후 갚지 않고 잠적한 혐의를 받는다.


B씨 등 피해자는 자신들의 명의로 대부업체에서 돈을 대출해 A씨에게 돈을 빌려준 것으로 경찰은 확인했다.


A씨는 이들에게 청소기 등 물품을 대신 구매해준다고 속여 4800여만원 상당을 편취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A씨가 사천의 한 병원에서 입원하면서 B씨와 친해졌고 이후 B씨를 통해 다른 피해자를 소개받은 것으로 확인했다.


동종전과가 있는 A씨는 피해자들로부터 가로챈 돈은 주식과 도박, 유흥비 등에 모두 탕진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확인되지 않는 피해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lx9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