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뀌는 소비형태 따라가는 상업시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 분양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다양한 MD 구성으로 잘 되는 상가… 상업시설 콘텐츠 경쟁력 시대
-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 다양한 MD 계획으로 고객 유치 극대화 기대

바뀌는 소비형태 따라가는 상업시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 분양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양한 MD 유치를 통해 차별화된 장점을 갖춘 상업시설은 점포 다양화를 통해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 유치에도 유리한 구조를 갖춰 높은 투자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상업시설 트렌드는 ‘다양한 MD 구성’이다. 상업시설이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될 경우 남녀노소 구분 없는 소비층 확보가 가능해 배후 수요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업종간 시너지를 통해 빠른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체류시간을 대폭 늘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상품을 취급해 상업시설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에는 기존 상업시설 시장과 다르게 입지나 배후수요가 아무리 두터워도 상업시설 자체 콘텐츠 경쟁력이 없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힘들다”라며, “향후 상업사설은 다양한 MD 구성을 갖췄는지, 방문자들이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이 배치됐는지 등 상가의 컨텐츠에 따라 상업시설의 가치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4월 수원에서 분양한 ‘현대 테라타워 영통 상업시설 브루클린 381’은 계약 초기에 전 호실 완판(완전판매)되며 흥행에 성공했다. 해당 상업시설은 다양한 MD 계획 및 유치로 분양 전부터 소비자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 상업시설이 본격 분양에 나서 화제다. 금강주택이 시공하는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 상업시설은 구리갈매 지역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내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층, 전체 전용면적 5,449㎡, 총 106실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상업시설은 다양한 MD 유치를 계획 중으로 소비자의 유입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가 높다.

내부는 상업시설 활성화를 고려해 일반 상업 시설뿐만 아니라 수요자들의 니즈(needs)에 맞는 은행과 세무사, 회계사 사무실 등이 들어서는 ‘오피스 서포트 존’, 다양한 식당들이 들어서는 ‘골멧 가든 존’, 편의점과 편의시설 등이 들어서는 ‘데일리 라이프 존’, 인테리어 소품과 드럭스토어 등을 취급하는 ‘얼반 라이프 존’ 등 다양한 MD 계획을 추진중이다.


또한 타 지식산업센터 사례와 비교 시 전체 연면적 대비 상가 비율이 낮아 희소가치가 높으며, 전체 상권 활성화 및 분양성 증진을 위한 수익보장 프로그램이 제공(일부점포 제외) 및 앵커테넌트(anchor tenant) 선 유치가 예정 중에 있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은 탁월한 교통 입지를 갖췄다. 인근에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 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개통 시 별내역에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여의도까지도 10분 대에 닿을 수 있다. 또한 갈매 동구릉 톨게이트(TG)를 이용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옛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강남까지 20분 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갖췄다. 구리포천고속도로와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와 인접하고, 4호선 별내북부역과 경춘선 별내역, 갈매역을 갖춘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갈매역에서는 서울 중랑구 상봉역까지 3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고 8호선 연장 별내선이 2023년 개통시 잠실역까지 30분 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별내신도시, 구리갈매지구, 구리·갈매 역세권 공공주택지구, 다산 진건-지금지구가 위치 해 있고 최근에는 왕숙신도시 등 3기신도시가 들어서 약 16만 5천여명의 추가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은 지식산업센터 895실의 근무자와 기숙사 390실의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풍부한 고정 수요가 존재해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가시성과 접근성이 높으며 향후 사업지를 포함한 지식산업센터 블록 형성 완성시 갈매지구 최대 중심상권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하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홈페이지 내 문의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한다. 입주는 22년 5월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