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VR 멀티플레이게임 ‘크레이지월드 VR’ 9일 정식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T, VR 멀티플레이게임 ‘크레이지월드 VR’ 9일 정식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SK텔레콤이 가상현실(VR) 멀티플레이 게임 ‘크레이지월드VR’을 오큘러스 퀘스트 전용 게임으로 9일 정식 출시한다.


8일 SK텔레콤에 따르면 크레이지월드 VR은 게임사 넥슨이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자사 대표 게임 내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을 제공하고 SK텔레콤과 픽셀리티게임즈가 공동 투자·개발한 게임이다.

이번 정식 출시로 VR 디바이스 오큘러스 퀘스트1 또는 2를 보유한 고객은 다오·배찌 등 넥슨의 게임 캐릭터를 이용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사격, 양궁, 테니스 등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크레이지월드VR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크레이지월드 VR의 가장 큰 특징은 현실과 게임 속 시간이 동일하게 흘러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 간 소통과 경쟁이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크레이지월드VR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인 라이브 VR 게임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년간 진행된 베타 테스트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영국·독일 등 주요 글로벌 국가의 게이머 1만1000여명이 참여했다. SK텔레콤과 픽셀리티게임즈는 이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출시 버전에 새로운 게임 플레이 모드를 추가하는 등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크레이지월드VR은 오큘러스 퀘스트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2만7000원(VAT 포함)이다.


SKT, VR 멀티플레이게임 ‘크레이지월드 VR’ 9일 정식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SK텔레콤과 픽셀리티게임즈는 출시를 기념해 9일부터 원스토어에서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크레이지월드VR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크레이지월드VR 단독 구매 고객에게는 60% 이상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한다.


SK텔레콤은 올 하반기 카카오브이엑스(VX)와 공동 개발 중인 또 다른 VR게임 ‘프렌즈 VR월드’도 정식 출시하는 등 VR 게임 시장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진수 SK텔레콤 메타버스CO(컴퍼니)장은 “크레이지월드VR 출시는 SK텔레콤이 한국의 경쟁력 있는 게임사와 VR 게임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오큘러스 퀘스트2와 같은 디바이스 유통에 콘텐츠 공급까지 더해 5G시대 VR 생태계를 지속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대원 픽셀리티게임즈 대표는 “VR콘텐츠의 의미는 단순히 실감나는 그래픽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가상공간에서 활발한 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게 하는데 있다”며 “SK텔레콤, 넥슨과 협력해 공개한 ‘크레이지월드VR’을 통해 미래를 향한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