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몰 여수점, 지역 시민 갈증 해결 ‘명소’ 자리매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몰 여수점, 지역 시민 갈증 해결 ‘명소’ 자리매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지난달 5일 전남 여수시 국동에 문을 연 롯데몰 여수점이 여수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고 있다.


여수에 원-스톱 쇼핑공간이 없어 불편하지만 광주나 부산 등으로 원정쇼핑을 나서야 했던 여수시민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롯데몰 방문후기와 명소 등을 공유하며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제대로 된 쇼핑 공간에 대한 여수시민들의 갈증이 어느정도 해소되고 있는 모양새다.

롯데몰 여수점은 쇼핑과 동시에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리빙-패션-문화를 갖춘 라이프스타일몰로 전남 여수시 국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여수점을 약 5개월에 걸친 공사기간을 거쳐 새롭게 단장했다.


1층에는 핼스앤뷰티(H&B) 전문 브랜드인 롭스의 뷰티 제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기존보다 2~5배 늘려 ‘롭스 플러스’ 매장을 전국 최초로 선보였다.


와인과 캠핑 전문매장을 구성해 매장을 차별화하고 가정간편식 매장을 기존보다 2배 확충했다.

2층에는 여수 바다를 감각적인 미디어아트로 담아낸 휴게공간인 ‘포켓 라운지’와 주얼리 브랜드 은가비를 콜라보해 원형의 기둥을 액세사리로 화려하게 장식한 ‘크리스탈 트리’가 조성돼 있다.


지역 최초의 명품 매장인 ‘롯데 탑스’가 자리잡고 있다. 특히 롯데탑스는 여수지역의 명품 수요가 몰리며 매출이 목표보다 무려 5배 초과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층에는 여수 출신인 허영만 작가의 식객에 소개된 서울 연희동 카페인 ‘노아스로스팅’ 매장이 조성됐다. 넓게 펼쳐진 여수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사진 맛집으로 그동안 약 8000명의 고객이 다녀갈 정도로SNS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동아시아 맛집을 모아 놓은 ‘이스턴테라스’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수시민들의 만족감은 실제로 매출로도 연결되고 있다. 오픈 이후 롯데몰 여수점 매출은 당초 목표보다 무려 50% 이상 초과 달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의 고용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익성이 저조한 마트의 구조조정보다는 기존 대형마트의 구조를 과감히 탈피한 이번 롯데몰 여수점의 사례를 향후 경쟁력 확보의 모델로 삼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