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 6층~지상 최고 23층, 지식산업센터 2개 동, 오피스텔 1개 동,
-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업무·주거 복합센터
부동산 개발업체인 GL은 오는 6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GL메트로시티 한강’과 오피스텔 ’THE GL’의 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1층, 2개 동, 연면적 약 12만8,782㎡, 832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과 지상 최고 23층, 1개 동, 전용면적 29~60㎡, 420실 규모로 조성되는 오피스텔 ‘THE GL’, 그리고 1층 전체를 아우르는 근린생활시설(58실)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복합콤플렉스 지식산업센터다.
한강 위 사옥을 실현하는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은 A타워 574실과 B타워 258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입주사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GL메트로시티 한강’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한강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GL메트로시티 한강’은 한강 조망권을 모든 입주사가 누릴 수 있도록, 1층이 아닌 4층에 다양한 커뮤니티를 포함한 로비층으로 설계했다. 피트니스센터나 회의실, VIP 라운지 등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까지 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4층 이상의 지식산업센터 시설에서도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각 층별 한강 뷰 라운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GL메트로시티 한강’은 4층 커뮤니티 공간을 A타워와 B타워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브릿지로 연결하고 4층 옥상정원과 A타워, B타워 각각의 옥상정원, A타워의 포켓발코니를 설계해 입주자들의 휴식을 위한 쾌적한 업무환경을 배려할 예정이다.
특히,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의 사업 시행을 맡고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인천지역본부 고양사업단)가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위치한 한강공원과의 연계를 위해 ‘리버파크 브릿지(보도육교)’를 건설할 계획이다. 한강과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켜주는 이 브릿지는 ‘GL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업무용지 11·12블록을 기점으로 연결되는 만큼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업무 11·12블록의 경우 덕은 도시개발사업지 내에서도 자유로 진·출입이 바로 가능한 대로변, 맨 앞자리에 위치해 ‘GL메트로시티 한강’은 덕은지구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은 비주거 상품으로 청약 규제, 분양권 전매 제한 등 부동산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여기에 주택법상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다주택자를 판단하는 주택 수에도 합산되지 않으며,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의 세제 감면 혜택 등이 주어져, 한강 위 사옥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이 기대된다.
한강 영구조망권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텔 ‘THE GL’
‘GL메트로시티 한강’의 부속 동인 오피스텔 ‘THE GL’은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전용면적 29~60㎡, 총 7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GL메트로시티 한강’과 마찬가지로 ‘THE GL’은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맨 앞자리에 위치하여 한강 조망을 확보했다. 특히 향후 개발 여건에 따라 조망권이 변하지 않는 영구 조망 프리미엄 갖춘 것이 큰 장점이다.
오피스텔 1개 동인 ‘THE GL’의 3층에는 차별화된 힐링 공간을 누리는 테라스 특화 설계 타입(일부 세대 제외)이 조성될 예정이며, 4~23층은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는 영구불변의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다.
‘THE GL’은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을 독점하는 오피스텔로 직주근접은 물론, 약 220m 1층 상업시설까지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하며, 단지 바로 앞에서 이어지는 ‘리버파크 브릿지’(보도육교)로 다양한 공원을 단지 내 커뮤니티처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노을캠핑장, 난지캠핑장과도 가까운 ‘THE GL’은 요즘 1인 가구, 신혼부부와 같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한 캠핑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화된 입지로 한강 수변에서 워라밸(Work-Life Balance)의 이상적인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로 앞으로 뻗어있는 자유로와 강변북로 이용 시 마포 및 종로업무지구는 물론 한강을 기준으로 마주하고 있는 마곡업무지구, 여의도업무지구 등으로의 접근성도 높다. 여기에 서울 문산간 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 일대는 원종~홍대선 개통에 따른 직접 수혜지로 ‘덕은역’(가칭) 개통 시 서울 서부권은 물론 수도권 곳곳으로도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오피스텔 ‘THE GL’은 청약일정이 정해지고 나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GL메트로시티 한강’과 ‘THE GL’의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으며,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창문 다 깨!"…31년 차 베테랑의 선택, 52명 목숨...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