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트코인 또 10% 추락‥휴일 없는 거래에 맥 못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더리움은 2000달러 붕괴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주말에도 10%가 넘게 하락하며 3만2000달러선에 거래됐다. 비트코인은 지난주 폭락과 반등을 기록한 후 다시 낙폭이 심화하는 모습이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23일(현지시간) 일요일 오전 비트코인은 3만3000달러선 지지 여부를 시험하고 있다.


비트코인 값은 오전 8시30분경 3만5000달러 선에 머물렀지만, 오전 9시30분경 3만2000달러대에 진입했다. 하락율은 13%에 달했다. 비트코인 값은 지난 4월14일 기록한 최고기록 6만5000달러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축소됐다.

비트코인은 지난 19일 레버리지 거래 청산으로 추측된 대량 거래가 이뤄지며 30%가 내린 3만달러까지 추락했다. 비트코인은 이후 4만달러까지 올라서며 바닥을 다지는 듯했지만 재차 낙폭을 키우는 모습이다.


비트코인은 19일 폭락 이후 중국 당국의 비트코인 채굴 및 거래 타격 발언과 미 재무부의 1만달러 이상 가상화폐 거래 신고 의무화,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디지털 달러 연구 공개 방침이 발표되는 중에도 3만7000~3만8000달러를 유지했지만 주말 들어 매도가 우위를 보이자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가총액 1위 가상화폐 이더리움도 15%나 하락하며 193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이 2000달러 이하로 하락한 것은 두 달여 만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지지하고 있는 도지코인도 13%나 하락해 29센터에 거래 중이다. 도지코인은 지난 19일 폭락 장에서 23센트까지 추락했었다.


RBC 캐피털 마켓의 에이미 우 실버먼 분석가는 "비트코인의 변동성에 대해 많은 이들이 놀라고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거래를 분석하는 밴더 리서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선물 거래 잔고가 급격히 하락했다는 것을 예로 들고 "(가상화폐의) 거품이 터지기 시작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투자에서 발을 빼고 있는 것 같다"고 파악했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