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문화 혁신 설계… 공간 활용성 높인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 주목
코오롱글로벌이 오는 6월 부산 부산진구에 선보이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아파트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자들의 생활 양식을 반영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바로 집 내부 구조를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가 그 주인공이다. 유상 옵션으로 적용되는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는 소비자가 직접 수납과 동시에 공간을 다양하게 바꿔볼 수 있는 하늘채만의 모듈 시스템으로 어린 자녀가 성장하거나 혹은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맞춤형 주거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부와 자녀로 구성된 3인 가족일 경우, 침실 1, 2를 자녀를 위한 '에듀스위트' 옵션을 통해 자녀 전용 드레스룸과 학령기 공부공간으로 구성할 수 있고, 가변형 벽체를 대신해 ‘침실 하이브리드월’을 적용, 침실 1과 침실 2로 나눠 각각 수납을 겸한 스터디월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가변형 벽체 등을 변경할 수 없는 기존 아파트 상품과는 달리 벽면, 기둥, 선반을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더욱더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햇빛이 잘 들도록 조성했다. 4베이 판상형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타워형 평면 설계는 물론 지하PIT 공간을 활용한 세대 창고가 기본 제공되어 계절용품 및 레저용품 수납이 용이하다.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을 적용, 탁트인 개방감과 함께 미려한 단지 외관을 연출한 점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오롱글로벌만의 지능형 IoT 플랫폼인 “IoK”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음성으로 조명, 가스, 냉·난방은 물론 스마트 가전과 공기질, 보안 등 세대 내 대부분의 시설을 조작할 수 있게 하여 일상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욕실 거울은 스마트 미러 옵션 선택 시 날짜와 날씨는 기본이며, 버스 도착정보, 뉴스 속보, 택배 소식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주차공간을 세대당 1.4대로 여유롭게 확보했으며, ‘모듈 주차장’ 설계를 적용해 기둥 사이에 차량 2대만 주차할 수 있게 배치해 ‘문콕’ 방지까지 고려하는 등 안전성을 높인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들어선다. 피트니스/GX룸, 스크린골프가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등 건강을 위한 운동공간은 물론 독서실, 북카페, 키즈&맘스카페 등 문화공간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경로당, 코인세탁실, 펫그루밍룸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9개 동, 전용면적 59㎡, 84㎡ 총 7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49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진구 일원은 재개발, 재건축 등 활발한 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여 가구의 新 주거타운이 조성되고 있으며 제3만덕터널, KTX-이음을 비롯, 사상-해운대 지하고속도로(추진중), 2022년 개통예정인 부전-마산 복선전철 및 이와 연계한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검토중)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오는 6월 오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 동래구에 마련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병행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등록을 한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차 이벤트에 이어, 5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 진행되는 2차 이벤트에서는 모바일 주유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수능 1개 틀려야 서울대 의대 갈 수 있다…세화고...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