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출퇴근 5분 실화? 산단 바로 옆 새 아파트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직장인 수요 많은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분양시장서 인기 높아
-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스마트밸리 등의 직주근접 단지로 주목

산업단지를 가깝게 두고 있는 아파트가 지방 분양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출퇴근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이들 단지는 최근 워라밸 트렌드와 부합하고 있는데다, 수요가 풍부해 가격 상승세가 높고 환금성도 우수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지방에서 분양한 단지들 중 청약경쟁률 상위 단지들을 살펴보면, 모두 업무지구나 산업단지를 10분 이내로 출퇴근할 수 있는 단지들이었다. 평균 386.49대 1로 올해 지방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아산 탕정 삼성트라팰리스’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를 차량 5분 거리로 이동할 수 있다. 뒤이어 정부청사 및 각종 공공기관을 10분 이내로 출퇴근이 가능한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가 평균 183.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산단 옆 아파트는 시세도 높게 형성돼 있다. 천안제3일반산업단지가 바로 인접해 위치한 ‘천안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3.3㎡당 평균 시세가 올해 4월 1,098만원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천안시 서북구 평균인 843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가격이다.


매매가 상승률도 높게 나타난다.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에 위치해 전주제1일반산업단지를 1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에코시티 더샵’은 최근 1년 새 42.48%(1,184만원->1,687만원)의 시세 상승률을 보였다. 같은 기간 전주시 덕진구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 상승률은 15.6%에 불과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방의 경우에는 일자리를 중심으로 인구 유입 및 인프라 발달이 진행돼 주택 수요 또한 산업단지 인근으로 몰릴 수밖에 없다”면서 “게다가 최근 주거 편의성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출퇴근이 편리한 산단 옆 아파트의 인기는 앞으로도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효성중공업이 이달 충청남도 아산시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출퇴근이 5분대로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충청남도 아산시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삼성SDI 천안사업장 및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가 위치한 천안제3일반산업단지를 차량 5분 거리로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접한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의 배후 단지로도 꼽히고 있다. 아산 스마트밸리에는 아산시가 금속가공·의료·정밀·광학·전기장비 등 제조기업을 유치해 30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며, 벌써부터 많은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이외에도 천안일반산업지, 천안외국인일반산업단지, 마정일반산업단지 등이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아산디스플레이시티1일반산업단지, 아산디스플레이시티2일반산업단지(예정)로도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코스트코 천안점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들어서 있는 불당지구도 차량 10분 거리다.


또, 인근에 삼성어린이집이 있고,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차암근린공원을 비롯한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KTX 천안아산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천안고속터미널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위치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경기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해링턴 플래이스 스마트밸리’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04세대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59㎡ 100세대 △71㎡ 264세대 △84㎡ 340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이 단지는 인접한 천안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스마일시티’ 1,318가구와 함께 총 2,000세대에 달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비규제 지역 아파트로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고, 대출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점도 특징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아산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분양 홍보관과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에 마련될 예정이다.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조감도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