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K쇼핑은 다음달 3일부터 모바일 및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고객의 구매이력에 따라 멤버십별 최대 10% 할인쿠폰, K플레이 서비스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K쇼핑 멤버십은 패밀리, 실버, 골드 등 총 3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전월 20일 기준으로 직전 6개월 동안의 구매금액 및 횟수를 반영해 매월 1일 멤버십 등급을 부여한다.
패밀리 등급인 신규고객 및 5만원 미만 구매고객에게는 5% 할인쿠폰과 3000원권 쿠폰이 제공되며, 신규 가입한 회원 또한 즉시 해당월부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실버 등급(1회·5만원 이상 구매)은 7% 할인쿠폰 및 5000원권 쿠폰을, 골드 등급(2회·10만원)은 10% 할인쿠폰 및 1만원권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
K쇼핑 실버 등급 이상의 고객들은 K플레이에서 다양한 VOD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지난 3월 론칭한 K플레이는 별도의 앱 설치나 멤버십 결제 없이 K쇼핑 회원이라면 누구나 K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다.
KTH 김태환 총괄부사장은 “K쇼핑 멤버십을 3개 등급으로 간소화하고 기준 금액도 타사대비 낮게 책정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K플레이 VOD 무료 이용 혜택과 같이 K쇼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