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소프트캠프 는 설계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자산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소프트캠프의 Security 365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ZWCAD, ZW3D 협업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소프트캠프의 Security 365 사업 전개에 대한 양사의 협력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ZWCAD, ZW3D 사업 전개에 대한 양사의 협력 ▲양사의 제품 기술에 대한 컨설팅, 기술 검증 협력 지원 ▲양사 비즈니스 전개 시 우호적인 영업 파이프라인 공동 추진 등 협업을 나서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Security 365 내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CAD 파일 처리 기술을 확보해 기능 확대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고객들은 CAD 파일에 대한 웹 뷰어 및 협업 편집 기능으로 한층 더 쓰기 편해진 Security 365를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2D CAD 소프트웨어 ZWCAD와 3D CAD/CAM 올인원 소프트웨어 ZW3D 제품을 소프트캠프의 Security 365와 연동한다. 클라우드 환경 속 데이터 사용과 문서를 통한 협업 편의 기능을 통해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도 강력한 보안과 협업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 역량을 보유한 두 회사의 협력으로 양사가 추진 중인 비즈니스 모델의 추진에 힘을 싣게 됐다”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협력을 통해 양사에 긍정적인 가치 창출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는 “비대면 업무 환경이 중요해진 기업의 입장에서는 CAD 데이터와 설계 주요 기술 반출을 막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기업의 안전한 CAD 보안 환경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며, 소프트캠프와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을 맺은 만큼 적극적으로 진행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 업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헌재 출석 때 '출장 스타일링' 요구, 법무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