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육대 등 7개 대학, 혁신공유대학 바이오헬스 컨소시엄 구성

최종수정 2021.04.08 10:17 기사입력 2021.04.08 10:17

댓글쓰기

7일 삼육대와 인제대, 강남대, 대구보건대, 덕성여대, 백석대, 부산가톨릭대는 지난 7일 인제대 김해캠퍼스 인당관에서 ‘혁신공유대학 사업 바이오헬스 컨소시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7일 삼육대와 인제대, 강남대, 대구보건대, 덕성여대, 백석대, 부산가톨릭대는 지난 7일 인제대 김해캠퍼스 인당관에서 ‘혁신공유대학 사업 바이오헬스 컨소시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삼육대 등 7개 대학이 바이오헬스 컨소시엄을 꾸려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지원한다.


8일 삼육대와 인제대, 강남대, 대구보건대, 덕성여대, 백석대, 부산가톨릭대는 지난 7일 인제대 김해캠퍼스 인당관에서 ‘혁신공유대학 사업 바이오헬스 컨소시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혁신공유대학 사업은 수도권과 지방대, 전문대가 대학의 교육자원을 온·오프라인으로 연계해 8개 신기술 분야에서 10만명의 핵심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차세대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실감미디어 △지능형 로봇 △에너지신산업 등 8개 신기술 분야별 1~3개 컨소시엄을 선정해 올해 832억원을 우선 지원한다.


삼육대를 비롯한 7개 대학은 이 중 바이오헬스 분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지원한다. 컨소시엄은 이날 협약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분야인 바이오헬스케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에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회와 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학사제도 개편, 교육과정 공동 운영, 교수 참여, 자원공유 등을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혁신공유대학은 대학과 학문간 벽을 허물고 상호협력을 활성화하는 변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삼육대가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 활용해 국가 수준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육대는 혁신공유대학 실감미디어 분야 컨소시엄에도 참여한다. 삼육대, 상명대, 광주대, 명지대, 백석대, 제주대, 청주대 등으로 구성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