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기자동차 택시 전환 급물살 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택시협동조합, 전기충전소 제이앤씨플랜과 전기자동차 도입 추진
"E-GMP 기반 전기자동차 충전시간 20분…친환경 교통수단 기대"

전기자동차 택시 전환 급물살 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기자동차 택시 도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대전택시협동조합 소속의 독립택시협동조합·보령운수협동조합·우리희망택시협동조합 등은 최근 전기충전소 업체 제이앤씨플랜과 전기자동차 택시 전환 추진에 합의했다. 택시협동조합들은 기존 LPG 택시를 현대 아이오닉5·KIA EV6 등 전기자동차로 교체한다. 제이앤씨플랜은 대전 지역에 100㎾·350㎾급 초급속 충전기를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최상규 독립택시협동조합 이사장은 "기존 전기자동차는 50분 이상의 충전시간이 필요했으나, 올해 출시된 E-GMP 기반 전기자동차는 2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택시에 적용해도 무방하겠다는 판단이 들었다"고 밝혔다. "제이앤씨플랜의 도움으로 충전기 문제까지 해결돼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전기자동차 택시 전환 급물살 탄다 원본보기 아이콘


정현균 제이앤씨플랜 대표는 "전기자동차 택시가 250㎞를 운행하려면 하루 1회 이상 충전이 필요하다"며 "초급속 충전시설과 편의시설로 친환경 교통 체제 확립에 일조하겠다"고 했다.


이번 추진에는 지방자치단체의 도움도 한몫했다. 대전시는 전기자동차 택시에 보조금 2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LPG 택시와 전기자동차 택시의 구매단가 차액에 50%도 지원한다. 관계자는 "가장 큰 방해요소였던 가격이 안정화돼 전환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