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2일 개최한 데일리캠퍼스론 ‘Do Dream’ 공모전 수상자 7인 발표
- 한 달간 약 150개 작품 접수…최종 7작품 선정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이 지난달 개최한 대학생 버킷리스트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데일리캠퍼스론 ‘Do Dream’ 공모전은 대학생의 소망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지원자들은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실현 계획을 영상이나 기획서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출했다.
데일리펀딩에 따르면, 접수 기간 동안 약 150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데일리펀딩 장선규 마케팅팀장은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부터 미래의 꿈을 위한 열정적인 계획 등 진심이 담긴 작품이 많았다”며 “어려운 심사를 거쳐 총 7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결과는 데일리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데일리캠퍼스론은 잠재력이 높은 대학생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희망하는 투자자를 직접 연결하는 소셜임팩트 금융 서비스다. 대학생에겐 금융 이용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투자자에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데일리캠퍼스론은 대학생이 직접 금리, 한도, 기간 모두 직접 설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본인의 잠재력만 충분하다면 일종의 후원 개념으로써 0% 금리의 펀딩을 모집할 수도 있는 것이다. 현재까지 성사된 펀딩의 평균금리는 청년 정책금융 ‘햇살론 유스’ 수준인 약 4%로 합리적인 금융 창구로 자리 잡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동덕여대 청소비용 100억원도 우스울 수준…업계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