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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맛집 효과'…3월 식당가 매출 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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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수길 맛집 '칙피스'·합정 유명 피자집 '몰토베네' 등 강남점 입점
오뗄두스·플리퍼스·르몽블랑 등 인기 디저트도 소개

신세계백화점 본점 디저트 매장.

신세계백화점 본점 디저트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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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3월을 맞아 백화점 내 새로운 맛집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들어 백화점 식당가 매출이 전년 대비 162.4% 신장했다고 밝혔다. 봄나들이객이 백화점에도 몰리면서 식당가 방문객이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식당가에 새 맛집을 추가하며 고객 시선 잡기에 나섰다.

'가로수길 맛집'으로 꼽히는 '칙피스'는 지중해풍 샐러드와 샥슈카를 판매한다. 비건 옵션 메뉴도 갑췄다. 이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대표 제품은 비건 버거(9500원), 아보카도 샐러드(1만2000원) 등이다.


강남점에 새롭게 선보인 '몰토베네'는 이태리와 미국 등에서 근무한 셰프 부부가 운영하는 이태리 레스토랑이다. 합정에 있는 매장은 이태리가 선정한 '톱10 아시아 피자집'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마르게리따 피자(2만2000원), 라구파스타(2만4000원) 등이다.


'오목집'은 프리미엄 족발집으로 이달 강남점에 오픈했다. 한류 열풍을 일으킨 인기 드라마에도 소개되며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이다. 국내산 장족만 엄선해 비법 육수로 매일 삶아 한정판매 하며 양념이 육질에 잘 스며들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기본 족발(대)은 3만7000원, 양념 족발은 3만3000원이다.

22일 본점에 오픈하는 '오뗄두스'는 2010년 서래마을에서 시작됐다. 한국인 최초로 일본 일류 호텔인 리가 로열 호텔 제과장을 했던 정홍연 셰프가 문을 열었다. 달콤한 호텔이라는 뜻의 오뗄두스는 지난 12년간 에끌레어, 데니쉬 식빵 등 국내 디저트의 유행을 이끌어왔다. 대표 상품은 에끌레어(5500원), 밀푀유(6500원), 딸기 조각 케이크(6000원) 등이 있다.


해방촌 이색 디저트 카페 '르몽블랑'도 강남점과 본점에서 만날 수 있다. 털실 모양의 무스케이크가 대표 메뉴로 디자인 특허를 갖고 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강남점에 팝업을 진행해 큰 인기를 얻어 정식 매장을 열게 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커피 가나슈 무스케이크(9500원), 얼그레이 무스케이크(9500원) 등이 있다.


'플리퍼스'는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으로, 딸기나 바나나 등 과일을 곁들인 제품이 SNS에서 화제를 모았다. 오는 25일부터 강남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수플레 샌드 플레인 6800원, 수플레 샌드 딸기 7800원, 수플레 샌드 초코바나나 7800원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28일까지 백화점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에게 식사 및 디저트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앱 내 자체 마케팅 채널인 '핏(FIT)'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입점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공유하면 식당가, 스위트, 델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최대 2만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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