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 축산현장 실증시험 2과제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정읍시, 축산현장 실증시험 2과제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시는 올해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주관하는 축산현장 실증시험 2과제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실증시험은 한우 고품질육 근내지방 섬세도 향상 조기 이유 거세 비육 기술과 IRG 건초 급여에 따른 교잡종 염소 비육 실증시험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축산 시험연구 결과 개발된 신기술 실용화 촉진과 확산을 통한 축산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실증시험 대상 농가 현장 설명회를 시작으로 추진되는 축산현장 실증시험 첫번째는 한우 분야로 송아지 고급육 생산을 위한 송아지 조기 이유 및 단계별 비육 사양관리 기술투입이다.


송아지 1개월령 조기 이유 비육과 송아지 3~4개월령 거세 후 28~30개월령 출하함으로써 고품질육 생산을 통한 농가 소득향상을 목표로 3년간 실증시험이 진행된다.

두 번째는 조사료 종류에 따른 교잡종 흑염소 성장 및 육질 특성, 사료비 절감 기술투입이다.


염소의 성장단계별 조사료 급여 효과를 구명하고, 비육기 염소의 사료 섭취량과 체중의 변화, 육질의 특성 등을 분석해 생산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2년간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축산현장 실증시험 운영을 통한 축산 신기술 확산으로 축산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지속적인 축산현장 실증시험을 통해 지역 내 축산 기술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gjg7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