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LDF 매거진 개편…글로벌 고객 소통 확대 나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DF 매거진 글로벌 확대 개편, 소비자 콘텐츠 강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5개 버전 추가 론칭

롯데면세점, LDF 매거진 개편…글로벌 고객 소통 확대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롯데면세점은 LDF 매거진 서비스의 글로벌 확대 및 콘텐츠 개편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18년 8월부터 VIP고객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내국인 회원을 위해 'LDF 매거진'을 선보였다. 매거진을 통해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행사 알림과 구독자 단독 쿠폰 증정 등을 진행했다. 여행·패션·뷰티 등 면세업과 관련된 다양한 트렌드를 소개하고 추천 상품의 경우 롯데인터넷면세점과 연동한 원클릭 구매로 이어지게 하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베트남어 등 5개 언어 버전을 추가해 다국적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다. 이로써 국내 구독자 80만명에서 글로벌 180만명으로 약 2배 확대 제공된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총 210만명 구독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내국인 고객은 롯데면세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해 구독이 가능하며, 외국인 고객은 롯데인터넷면세점 글로벌 사이트 회원가입 후 이메일 수신 동의 시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번 3월 호에서는 재택근무 시행으로 유행하고 있는 '세미 오피스 룩', 건강과 환경이 주요 키워드로 떠오른 2021년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인 '비건 화장품' 등을 소개한다. 새로운 콘텐츠 또한 선보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와 유명 브랜드 바이어의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를 월별로 진행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K-컬쳐 전파를 위해 롯데면세점 모델의 광고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루는 'STAR AVE.' 섹션을 추가했다. LDF 매거진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한 롯데면세점 모델 모바일 컷 역시 매회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널리 알리기 위한 교육 콘텐츠인 'K-CLASS' 코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뷰티와 패션, 쇼핑과 관련해 실제로 자주 사용되는 실용적인 단어를 대화문을 통해 쉽게 다룰 예정이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글로벌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LDF 매거진을 확대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K-컬쳐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이번 선거 적중률은? 방송사 출구조사 실시 [포토] 하루 앞으로 다가온 국회의원선거 [포토] 총선 앞두고 개표소 준비하는 분주한 손길

    #국내이슈

  • "물줄기가 폭포처럼"…뉴욕 한복판 고층건물서 쏟아진 물 세기의 스타커플 이혼 후… 졸리 "피트 여러 번 신체적 학대" "노래가 제일 쉬웠어요"…34살 테일러 스위프트, 1조5천억 억만장자 등극

    #해외이슈

  •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 윤중로에 활짝 핀 벚꽃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타볼레오]'학원차'에서 '아빠차'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