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 우리들휴브레인, 나스닥 상장 기대감 에이프로젠 전환사채 보유 부각 강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메타케어 주가가 강세다.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바이오신약 개발사 에이프로젠의 계열사 주가가 급등한 가운데 에이프로젠KIC의 전환사채를 보유한 사실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15일 오전 10시42분 기준 우리들휴브레인 주가는 전날 대비 5.18% 오른 2540원을 기록했다. 에이프로젠KIC 등 에이프로젠 계열사 주가가 급등한 것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바이오 신약개발 업체 에이프로젠은 지난해 11월 노무라증권과 포괄적 자문계약을 맺은 이후 해외 기업공개(IPO)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나스닥 상장을 필두로 일본, 싱가포르 등도 고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최근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한 이후 에이프로젠에도 나스닥 상장 기대감이 쏠리며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여파가 우리들휴브레인까지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해 10월 우리들휴브레인은 에이프로젠KIC의 23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총 300억원 규모를 현금 취득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45.79%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