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식보다 집밥" … '홈쿡족' 늘면서 고급 주방용품·조리도구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식보다 집밥" … '홈쿡족' 늘면서 고급 주방용품·조리도구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하는 '홈쿡족'이 늘어나면서 주방용품이나 조리도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1일 신세계 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 간 주방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신장했다.

특히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무쇠솥밥 트렌드에 힘입어 이 백화점에 입점한 르크루제, 스타우브, 스켑슐트 등 프리미엄 주물냄비 브랜드의 매출은 같은 기간 40%대나 증가했다.


주물냄비는 무게는 무겁지만 열전도가 균일해 영양소 파괴가 적고, 재료 고유의 맛을 유지시켜 주는 장점이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다. 장시간 끓이는 요리 뿐 아니라 뜨겁게 빠른 시간 내에 지져내는 구이 요리에도 적합하다.


독일 명품 주방용품인 헹켈, 트라이앵글, 쿠첸프로피 등 조리 관련 액세서리 브랜드의 매출도 지난 3개월간 20% 가까이 신장했다.

신세계 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 조인영 상무는 "홈쿡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며 주방용품 수요 역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달라지는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