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치하면 위층 말 잘 들어"…'층간소음 복수 도구' 불티나게 팔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고판매물로 올라온 층간소음 복수용 스피커. 사진 = 당근마켓 캡처

중고판매물로 올라온 층간소음 복수용 스피커. 사진 = 당근마켓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한아 기자] 층간소음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당근마켓, 중고나라, 네이버 쇼핑 등에서 '층간소음 복수 도구'가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8일 중고 거래 앱 당근마켓에서 '층간소음 대응'이라는 게시글과 우퍼 스피커 사진이 올라왔다. 판매자는 "출력이 빵빵하게 잘 나옵니다. 효과가 대박"이라며 "당하기만 하다 반격기를 사용하니 위층이 말 잘 듣더라고요"라고 했다.

우퍼 스피커는 낮은 음역의 소리를 내는 고가의 골전도 스피커로 천장에 설치하면 윗집에 역으로 소음을 줄 수 있어 최근 보복용으로 쓰이고 있다.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금액이지만, 여러 온라인 쇼핑몰과 중고 거래앱에서 많은 사람이 구매해 후기를 남기고 있다.


네이버 쇼핑에서 '층간소음 복수'를 검색하면 약 200여개의 제품이 검색된다. 그중 랭킹 1위에 올라있는 한 제품은 2,100개가 넘는 리뷰가 달리기도 했다.

리뷰에는 "고민 고민하다 샀다. 왜 이제야 샀는지 모르겠다" "윗집 복수하니 마음이 편하다" "당해보지 않고는 그 스트레스 모른다" 등의 제품 극찬 후기가 남겨져 있다.


그러나 층간 소음 복수를 위해 스피커를 천장에 부착하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보복 스피커로 인한 피해자다. 윗집이 자기네 윗집에 복수하기 위해 보복 스피커를 설치했는데 그 소리가 저희집까지 전해진다"라며 고통을 호소했다.

그 외에도 "서로 배려하며 살자" "윗집에 말을 하면 되지 왜 복수를 하냐"는 등의 비판이 나왔다.


한편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층간 소음 분쟁이 급증하고 있다. 한국환경공단에 지난해 접수된 층간 소음 민원은 4만2250건으로 2019년 대비 60.9% 늘었다.


앞서 이휘재, 안상태 등 유명 방송인들도 층간 소음 문제의 가해자로 지목되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나한아 인턴기자 skgksdk91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