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학력·경력·채용기간 파괴…채용 변화 나선 은행권(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금융, 비금융권 경력자도 채용
디지털 인력 수시 채용도 대세로

학력·경력·채용기간 파괴…채용 변화 나선 은행권(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나금융, 경기침체 피해입은 계층 대상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은행권이 다양한 방식으로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경기침체 피해자를 대상으로 하는가 하면 디지털과 관련한 인력은 수시채용에 나서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변신에 집중하고 있다.


3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채용은 오는 8일 하나은행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채용대상은 비금융권 경력을 가진 중소기업 퇴직자, 경력 단절자, 폐업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 경기침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계층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들에게 다양성에 기반한 채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하나금융그룹이 ‘희망사다리’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력, 경력(업종), 성별, 나이, 지역 등의 제한을 두지 않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과정에서 나타난 경험과 역량에 적합한 직무에 배치된다.

디지털 인력은 실무 위주 채용이 특징

하나금융그룹이 파격을 선택했다면 디지털 인력 채용은 은행권의 트렌드가 된 분위기다. 신한은행의 경우 2019년부터 디지털·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인력을 수시채용하고 있다. 특성화고등학교, 경력직, 석·박사 등 다양한 전형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으며 대상은 ▲신기술 활용 서비스 발굴 및 개발 ▲디지털 채널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뱅킹서비스 개발 및 운영 ▲정보 보호 분야다. 필기시험을 없애고 은행권 최초로 코딩 테스트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은 ▲정보기술(IT) ▲신기술 ▲디지털 ▲IB·기업금융 ▲자산관리(WM) ▲기타분야에서 수시채용을 진행중이다.

전문직 채용도 이어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전문직을 대상으로 한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대상은 ▲연금사업부 퇴직연금 펀드운용 ▲자산관리 부동산 ▲빅데이터사업부 데이터분석가 ▲신탁부 ELT등 파생상품 부문 ▲신탁부 세무사 ▲IT전략부 IT인프라 아키텍처 등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