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합리적인 내 집 마련 가능한 민간임대아파트…‘스카이 베르데 포레’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합리적인 내 집 마련 가능한 민간임대아파트…‘스카이 베르데 포레’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가 올해에도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집에 머무는 일이 많아진 사람들이 더 많은 비용을 부담해도 입지와 설계가 우수한 집을 장만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수요 패러다임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면서,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중소형 임대아파트들이 젊은 수요자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중소형 민간임대아파트 ‘스카이 베르데 포레’도 그중 하나다. 지하 4층, 지상 35층 8개동 총 706세대 규모로 건립되는 단지로, 지난달 8일 홍보관을 오픈했다. 현재 민간임대주택 창립준비위원회에서는 민간임대아파트 사업을 위한 발기인을 모집하고 있다.

송파구 내 위치한 프리미엄 중소형 민간임대아파트로, 임대 기간 중에는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다. 거주 후에 소유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것도 임대아파트의 장점이다. 이와 함께 ‘강남행 역세권’ ‘공세권’ 등 투자자들 사이에 부동산 불변의 가치이자 진리로 평가되는 요소들을 다양하게 갖춰 눈길을 끈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입지, 특화설계 등 각종 장점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다.


스카이 베르데 포레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일원에 건립되며, 84㎡A타입 53세대, 84㎡B타입 223세대, 59㎡A타입 102세대, 59㎡B타입 112세대, 44㎡타입 216세대가 구성돼 있다. 주차공간 872대의 공동주택(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부동산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선보여져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가구마다 특화설계가 적용돼 품격 높은 주거 공간도 기대할 수 있다. 고품격 친환경 마감자재를 사용해 안전하면서 수준 높은 주거 공간을 완성했다. 세라믹 고급욕조를 설치해 입주자들의 피로 해소를 도와줄 계획이며, 세대마다 층간 완충재 시공을 통해 층간 소음 문제도 최소화한다. 실내 환기시스템도 설치된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주며,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내부로 공급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더 깨끗한 음용수 공급을 위해 중앙 정수 시스템이 적용되며, 절수형 페달 설치로 물을 필요할 때만 사용할 수 있어 수도세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숲세권 아파트로, 도심 속 힐링 라이프 영위도 가능할 전망이다. 도보 약 1분 거리에 올림픽공원이 있어 탁 트인 올림픽공원 조망이 확보되며, 올림픽공원을 앞마당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주변 교통망이 풍부해 강남 등으로 이동하기도 좋다. 9호선 한성백제역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철을 도보 약 1분 만에 이용할 수 있다. 강남권 주요 업무지구로의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8호선 몽촌토성역도 도보 8분 거리에 있다. 올림픽로, 위례성대로, 올림픽대로가 가까워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다. 석촌호수공원, 방이동 고분군, 롯데월드 어드벤처, 방이동 먹자골목,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호텔, 롯데마트, K-아트홀, 홈플러스, 방이시장 등 각종 인프라가 단지 가까이 들어서 있다.


방이초, 방이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방산초와 방산고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가까이 올림픽공원 도서관과 한국체육대학교가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카이 베르데 포레 아파트는 주택 소유 여부나 소득수준 등 다양한 자격 제한에 상관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하지 않다.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가입할 수 있고, 지금 자격으로 준공 후 10년 뒤에 소유권 등기가 가능해 내 집처럼 실제 살아보고 등기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임대거주 중인 10년 동안은 취득세나 재산세 등 세금 부담으로부터 자유롭고, 지위권 양도도 가능하다.


스카이베르데포레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하며, 기타 자세한 상담은 홍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