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일까지 접수…4000만 원 이내 지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마을공동체 활동의 주체인 주민들이 한곳에 모여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관내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2021년 마을 커뮤니티 공간 조성 지원사업’ 공모 접수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고 3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마을공동체 사업 경험이 풍부하면서 독자적인 사업 추진 및 집행체계를 갖춘 역량을 있는 공동체이다.
주민 15명 이상이 모인 주민협의체를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비영리법인 및 단체,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내달께 확정될 것으로 보이며, 남구는 1곳을 선정해 커뮤니티 공간 리모델링 또는 시설비, 물품 구매비 등 4000만 원 이내 범위 내에서 지원할 방침이다.
공모사업 참가 신청서는 남구청 7층 주민자치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남구는 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1일부터 마을공동체협력센터에서 공모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제안서 작성방법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전세 보러 갔더니 '니하오'"…외국인 집주인 절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