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2020년 브이리뷰 성과 분석' 공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가 지난해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렸다. 누적 동영상 후기는 전년 대비 7배 이상 증가했다.
15일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20년 브이리뷰 성과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에 따르면 브이리뷰를 통해 업로드된 누적 동영상 후기 수는 전년 대비 약 680% 이상 증가했다.
12월까지의 브이리뷰 위젯을 통한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 수는 4억 건을 돌파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30% 이상 급증한 것이다. 동영상 후기 등록 누적 이용자 수 역시 같은 기간 470% 이상 늘어났으며, 브이리뷰 챗봇 경험자도 4.5배 이상 증가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2019년 3월 서비스 출시 이후 1년9개월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은 1860여 개를 넘어섰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됐던 지난해 9월 한 달 간 새로 유입된 브이리뷰 고객사 수는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리뷰를 등록한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이상 늘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코로나로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없는 환경이 장기화되면서, 브이리뷰의 보다 생생한 동영상 후기가 소비자들의 의사결정과 기업의 매출 증진 효과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동영상 리뷰 커머스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며칠 여행와서 내 월급만큼 쓰고 가는 외국인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