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리코의 도전'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리코의 도전'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27일 공개한다.


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리코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의 아이돌로 불리는 인기 진행자다.

첫 에피소드는 '5시간 연속 백화점 털기 미션 콘셉트'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27일 오후 8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기존의 라이브 커머스 진행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도전에 나서며 시청자들에게 비대면(언택트) 쇼핑의 묘미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한도를 알 수 없는 제작진 신용카드로 식품관,패션브랜드,디지털,리빙매장 등 백화점 전 층을 쇼핑하는 장면을 통해 시청자들의 대리만족도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쇼호스트 발굴 콘셉트의 오디션 라이브 '뭐든지 베스트 셀러'와 콴에프앤씨와 함께 기획한 '베투맨'(BET2MEN)을 차례로 공개하기도 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현장감과 실시간 소통이 핵심인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로, 다양한 주제와 미션에 도전해 이용자들의 언택트 쇼핑에 생동감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흥미로운 소재와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쇼핑 라이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