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에 이어 다섯 번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2일 오후 6시께 누적 조회 수 8억뷰를 넘었다고 3일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한 건 이번이 다섯 번째다. 앞서 기록에 도달한 뮤직비디오는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이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등을 활용해 감각적 영상을 구현했다고 평가된다.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얼쑤 좋다", "지화자 좋다", "덩기덕 쿵더러러" 같은 추임새로 한국적 요소를 가미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아이돌' 무대를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에서 펼친 바 있다. 이 곡은 2018년 8월 발매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21위를 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헌재 출석 때 '출장 스타일링' 요구, 법무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