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장 담그는 유통업계…김치 제품 할인전 돌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장 담그는 유통업계…김치 제품 할인전 돌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은 유통업계가 '김장족'과 '김포족(김장포기족의 줄임말)'을 사로 잡기 위한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절임배추 등 김장에 필요한 재료부터 포장김치까지 최대 절반가까이 할인 판매한다.


21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주요 김장 상품에 대한 할인행사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행사 상품은 배추, 무, 마늘, 생강, 배 등 김장 주재료이며 사전매입과 대량 저장을 통해 최대 45% 할인 판매 한다.

배추는 3포기 1망을 신세계포인트 회원 인증 시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 외에도 다발무, 깐마늘을 비롯해 김장 김치와 어울리는 수육용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기간 이마트에서 4인 가족 기준(배추 21포기) 김장 기본 재료를 구매하는데 드는 비용은 16만446원이다.


SSG닷컴은 '김치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김치 관련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49% 할인하는 '김장합시다' 행사를 25일까지 실시한다. 절임배추와 고춧가루 등 '원물 식재료'는 물론 포장 김치, 김장용품, 김치 냉장고에 이르기까지 '김치'를 테마로 한 모든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매일 300개 한정으로 해남산 배추만을 선별한 'GAP 인증 절임배추 20㎏' 12% 할인 판매한다. 고춧가루, 젓갈, 굵은 소금 등 양념 상품은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김포족을 위한 포장 김치는 최대 28%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비비고, 종가집 등의 제품을 20~24%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피코크 조선호텔 남도식김치'는 8% 할인한 2만346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등 가전제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삼성, LG, 위니아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대 2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홈쇼핑도 김장족과 김포족 모두를 사로 잡는 김장 특집 행사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딤채 김치냉장고'를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판매하며, 구매고객에게 미니 김치냉장고를 추가로 증정한다. 모바일 '식품관'에서는 재료 준비부터 보관까지 한번에 가능한 '김장대전'을 22일 까지 진행한다. 절임배추 예약배송 서비스를 통해 김장을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배송 받을 수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도 김치를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며, 편의점 업계도 본격적인 김장 준비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수미와 함께 대용량 김장김치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이색 김장김치 2종이다. 강원도식 김장비법으로 황태채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황태포기김치’와 사과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한 ‘사과포기김치’를 판매한다. 이 외에도 ‘총각김치’, ‘동치미’, ‘겉절이’ 등 한울 브랜드의 포장김치 총 7종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김장김치는 오는 12월 말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택배를 통해 지정한 주소지까지 무료 배송된다.


이마트24는 ‘김포족’을 위한 김치 9종, ‘김장족’을 위한 김장 상품 4종 등 총 13종을 다음달 18일까지 선보인다. 예약 판매하는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포기김치 4kg, 포기김치 4kg 및 열무김치 1.5kg, 포기김치 4kg 및 총각김치 1.5kg 등 총 3종이다. 셀프 김장족을 위한 올반 키친 절임배추 2종(10kg·20kg)과 양념속(5kg)등 김장 상품도 준비했다.


오는 12월 18일까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리플릿 하단의 주문서를 작성한 뒤 결제하면 고객의 희망 배송일에 맞춰 무료로 택배 배송된다. 김장상품 배송은 주문일 기준 1~2일이 소요된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