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산솔루스, 헝가리 정부와 간담회…"유럽 전기차 시장 선도"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두산솔루스 헝가리 공장

두산솔루스 헝가리 공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솔루스첨단소재 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헝가리 정부와 공동으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두산솔루스의 전지박공장 1만5000t 추가 증설 투자와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무부장관은 두산솔루스의 투자 계획을 환영했다. 시야르토 장관은 "두산솔루스의 투자로 헝가리는 유럽 전기 자동차 산업 선도국가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고, 동시에 신규 일자리 창출 등 두산솔루스의 경제적 기여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두산솔루스는 헝가리 제2공장 증설로 새 일자리 약 200개가 생길 것으로 전망했다.

간담회에 화상으로 참석한 이윤석 두산솔루스 대표이사는 "두산솔루스의 추가 투자는 헝가리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정책 덕분"이라며 "헝가리 공장이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생산거점이 될 수 있도록 헝가리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헝가리 정부는 올해 상반기 두산솔루스의 헝가리 전지박공장 1단계 양산체계 구축 당시 건축 및 환경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340억원 규모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두산솔루스를 적극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헝가리 제2공장 증설 투자에 대해서도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보조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두산솔루스는 지난 30일 헝가리 전지박공장에 연산 1만5000t 규모 증설과 2700억원 투자 계획을 공시했다. 가파르게 증가하는 전기차 배터리 수요에 대응해 공격적인 투자로 현지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